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공공부문노조, 성과연봉제 인센티브 1600억원 ‘꼭’ 반납한다

공유
0

공공부문노조, 성과연봉제 인센티브 1600억원 ‘꼭’ 반납한다

인센티브 반납 거부는 일부 의견… "환수 후 공익위해 사용할 것"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공동대책위원회가 16일 오전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폐기에 대한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조의 입장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이미지 확대보기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동조합 공동대책위원회가 16일 오전 공공기관 성과연봉제 폐기에 대한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조의 입장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가졌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진환 기자] 양대노총 공공부문노동조합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2일 성명을 통해 일부 언론에서 제기된 ‘성과연봉제 도입 인센티브 1600억원 반납 거부’ 기사에 대해 반박하며 환수 후 공익목적으로 사용할 것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공대위측은 지난 6월 16일 기자회견을 통해 성과연봉제 도입을 전제로 지급한 인센티브 1600억원을 전액 환수하고, 비정규직 처우 개선과 공공부문 청년 고용 확대 등의 공익적 목적으로 사용할 것을 제안한 바 있다.
하지만 22일 일부 얼론이 노조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상당수의 조합원이 반대의견을 내고 있다고 보도하면서 공대위가 밝힌 1600억원의 인센티브 환수가 무산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공대위는 “이는 노조의 의사결정과 관련해 권한이 전혀 없는 일부의 의견이다”며 “공공기관들이 의견을 모아 인센티브 반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 “일부의 의견을 침소봉대해 사실을 심각하게 왜곡하고 있어 갈등을 유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창규 공대위 집행위원장은 “일부 얼론의 갈등을 조장하는 행위에 대해 엄중 대처할 것이다”며 “양대노총 공공부문 노동자들은 공공성을 강화하고 청년과 비정규 노동자와 함께 하는 개혁에 기득권을 내려놓고 함께 머리를 맞댈 것을 다시 한 번 다짐한다”고 말했다.


김진환 기자 gbat@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