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투데이' 통영중앙시장· 통영 루지…신촌 맛집 '조개찜' 위치는?

공유
5

'생방송 투데이' 통영중앙시장· 통영 루지…신촌 맛집 '조개찜' 위치는?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주말 나들이 코스로 알맞은 통영을 찾아간다.

23일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먹고 보고 즐기고! 3GO'편으로 경남 통영을 방문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동피랑벽화마을 가까이 위치한 통영중앙시장을 찾아간다. 전통시장인 통영중앙시장은 남해바다에서 나오는 싱싱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자랑하는 곳으로 시장 구석구석에 맛집이 자리 잡고 있다.

또 가족 여행으로 핫한 통영 '루지'가 소개된다. 루지란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달리는 놀이시설로 전세계 6곳에만 즐길 수 있다. 1.5km 내리막길을 달리는 코스로 개인별 탑승권은 성인 1회 1만1000원, 3회 1만8000원, 어린이 동반 1회 2000원이다. 스카이라이드를 타고 이동할 때 통영 바다가 한 눈에 보이는 뷰를 감상할 수 있다.

이날 '수상한 맛집' 코너에서는 조개찜과 조개구이로 유명한 신촌 창서초등학교 옆에 위치한 '청춘대로'를 탐방한다. '청춘모듬조개구이'와 '청춘7탑플러스'가 대표 메뉴다. 연탄 불 위에서 조리하는 조개찜은 기본이 4탑으로 홍합탕, 조개, 만두, 치즈가리비가 층층이 담겨 나온다. 조개구이는 2인이 기본으로 3만9000원부터 구성돼 있다(주소: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 47).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45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