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표준협회 표준정책콜롬키움 행사 열어

공유
0

한국표준협회 표준정책콜롬키움 행사 열어

한국표준협회가  ‘제5회 KSA 표준정책콜로키움 행사’를 개최한다.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표준협회가 ‘제5회 KSA 표준정책콜로키움 행사’를 개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한국표준협회가 서비스 표준의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자 ‘제5회 KSA 표준정책콜로키움 행사’를 개최한다.

한국표준협회가 27일 오후 서울 더-케이 호텔 에비뉴 금강홀에서 제5회 KSA 표준정책콜로키움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 주제는‘사람 중심사회의 서비스 표준화 정책 방향’이다.
이번 행사는 한국 현실에 맞는 서비스 표준의 정책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제조업의 서비스화가 핵심 이슈로 다뤄지며 서비스 표준에 대한 관심은 점차 증대되고 있다. 정부는 4차 국가 표준기본계획에서 서비스 표준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첫 발제자인 김희탁 상명대학교 교수(차기 한국서비스경영학회장)는 서비스 산업에서 표준화 활동의 의의와 정부 차원의 서비스 표준화 활동 방향에 대해 제안할 예정이다.

이어서 강충호 서비스표준 국가표준코디네이터가 두 번째 발제자로 나선다. 발제 내용은 국내의 서비스 표준 개발과 인증제도 현황, 서비스 표준화 활동 활성화를 위한 개선과제 등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패널 토론도 진행된다. 토론에는 김숙래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 화학서비스표준과장과 문태현 한국소비자원 국장 등이 참가한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