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웹설남] 탑의 절대자 10가주 '포 비더 구스티앙' 등장

공유
0

[웹설남] 탑의 절대자 10가주 '포 비더 구스티앙' 등장

웹툰 설명해주는 남자

네이버 웹툰 '신의탑' 256화. 10가주 중 한 명인 포 비더 구스트앙이 화이트의 앞길을 막는다.이미지 확대보기
네이버 웹툰 '신의탑' 256화. 10가주 중 한 명인 포 비더 구스트앙이 화이트의 앞길을 막는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1컷 요약
포 비더 구스티앙의 압도적인 무력 앞에 화이트는 온 몸을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된다.

■1줄 요약
화이트는 조의 죽음으로 분노한 우렉 마지노의 공격을 피하기 위해 도망친다. 마지막 문지기를 제압하면서 탈출에 성공했지만 화이트를 막아선 건 뜻밖의 인물. 탑의 절대자 10가문의 가주 중 하나인 포 비더 구스트앙이었다. 구스트앙은 공방 다음으로 탑에서 지식이 가장 많은걸로 알려져있고 탑 내에서 가장 유명한 파도잡이이며 저술가이다. 또 자하드와 함께 처음으로 탑에 들어온 10가주중 한명으로 탑과 비선별인원의 비밀에 대해 알고 있는 자다.

■다음화 예고
포 비더 구스티앙은 '신의 탑' 2부에 몇 번 모습을 드러낸 적이 있다. 85화에서는 비선별 인원인 밤이 진정한 가시의 힘을 깨울 수 있다고 암시하는 발언을 했다. 또 퍼그가 선을 넘지 않지 않는 이상 개입을 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가 출현한 것은 퍼그의 슬레이어인 카라카가 개입해 화이트를 도운 상황이 선을 넘었다고 판단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그가 누구 편에 서느냐에 따라 밤 일행의 앞길도 크게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주 휴재.

포 비더 구스티앙. 영혼을 흡수하고 강력해진 화이트도 감히 대적할 수 없는 존재다.이미지 확대보기
포 비더 구스티앙. 영혼을 흡수하고 강력해진 화이트도 감히 대적할 수 없는 존재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