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기어때, '장애인 숙소 검색' 기능 도입… "여행·여가 산업 성숙하는 계기 되길"

공유
1

여기어때, '장애인 숙소 검색' 기능 도입… "여행·여가 산업 성숙하는 계기 되길"

종합숙박서비스 여기어때가 '장애인 숙소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종합숙박서비스 여기어때가 '장애인 숙소 검색' 기능을 도입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종합숙박서비스 여기어때가 장애인 편의시설이 구비된 숙소 검색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전국 숙박업체 5만여 곳을 전수조사 해 이를 확인할 수 있는 검색기능을 도입했다. ▲장애인 주차장이 있는 곳 ▲주차장에서 객실까지 휠체어로 이동 가능한 곳 ▲객실내부 턱이 없거나 낮은 곳 ▲변기 옆 손잡이를 설치한 곳 등을 장애인 편의 숙소로 분류했다. 현재 여기어때에서 실시간 예약 가능한 ‘장애인편의’ 호텔, 리조트, 콘도, 펜션 등은 1000여 곳 정도다.
여기어때 하단 ‘검색’ 메뉴에서 ‘장애인’으로 검색하면 편의시설이 구비된 숙소들이 정렬된다. 숙박 종류별로 검색하려면 앱 메인화면에서 원하는 숙박 카테고리를 선택한 후 리스트 상단 ‘상세조건’에서 ‘장애인편의시설’ 필터를 선택하면 된다. 장애인 편의시설이 있는 숙소는 상세정보 페이지 ‘편의시설 및 서비스’에 들어가면 ‘장애인편의’ 표시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어때는 “그동안 고령자나 장애인 등 관광취약계층을 배려한 여행 및 숙박정보는 찾기 어려웠다”며 “‘장애인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접근성 조사’에 따르면 국내 숙박시설 중 엘리베이터를 설치한 곳은 27.5%에 불과하다. 그나마 숙박업체 대부분은 휠체어로 엘리베이터 접근이 어려웠다. 객실 내 화장실 내부면적 휠체어 접근 적정률도 11.7%로 저조했다”고 말했다.

심명섭 대표는 “이번 캠페인이 업계 전반으로 확산돼 여행·여가 산업이 성숙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