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장마전선 상륙, '제습기 천하' 도래… 대용량·에너지효율 집중

공유
3

장마전선 상륙, '제습기 천하' 도래… 대용량·에너지효율 집중

LG전자가 장마철을 맞아 듀얼 인버터 제습기 신제품을 지난 25일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장마철을 맞아 듀얼 인버터 제습기 신제품을 지난 25일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1년여 만에 장마전선이 한반도에 재상륙한다. 올해 장마는 오는 29일 제주도를 시작으로 30~다음달 1일 남부지방, 2일 전국, 3~4일 중부지방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관측된다.

‘여름 불청객’ 장마철에는 습도가 높아 유독 몸이 눅눅해지고 무겁게 느껴진다. 아울러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각종 곰팡이나 세균 등이 번식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로 인해 제습기를 생산하는 가전업체는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 제습기는 다른 가전제품에 비해 계절을 짙게 타는 ‘시즌 제품’이다.

그간 제습기는 장마철에 유독 ‘반짝 특수’를 누려왔다. 제습기의 본격 판매시즌을 앞두고 가전업계는 대용량과 에너지효율 향상에 집중하고 있다.

◇ LG전자 듀얼 인버터 제습기, 국내 가정용 제습기 중 최대용량


LG전자는 장마철을 맞아 넉넉한 제습용량과 높은 에너지효율을 갖춘 ‘휘센 듀얼 인버터 제습기’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올해 신제품 중 제습기 4종은 용량이 19리터로 국내 가정용 제습기 중 최대다. 16리터 용량의 제품 2종은 소비전력이 215와트(W)로 동급 국내 가정용 제습기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다.

이 제품은 저소음 모드로 4시간 사용할 겨우 전기료가 110원 수준에 불과하다. 올해 출시된 LG 제습기 전제품은 에너지효율 1등급을 받았다.

또한 LG전자가 독자개발한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를 탑재해 습도가 높을 때는 강력모드로, 적정 수준일 때는 절전 모드로 컴프레서 속도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습기를 제거해준다.

16리터 듀얼 인버터 제습기의 경우 기존 동급 정속형 제습기 대비 속도가 30% 빠르고 전기 사용량은 43.5%, 소음은 2dB 감소했다.

이감규 LG전자 H&A사업본부 에어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핵심부품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며 “프리미엄 제습기를 앞세워 국내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해당 제품군에는 무선인터넷이 탑재돼 사용자가 집밖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켜고 끌 수 있다. LG전자의 제습기 신제품 가격은 출하가 기준으로 62만9000~74만9000원이다.

위닉스가 지난 12일 출시한 제습기 ‘위닉스 뽀송 3D’.
위닉스가 지난 12일 출시한 제습기 ‘위닉스 뽀송 3D’.

◇ ‘제습기 명가’ 위닉스, 2017년형 신제품으로 시장점유율 1위 자리 굳힌다


위닉스는 ‘제습기 명가’로 통한다. 제습기의 시장 대중화를 선도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다.

위닉스는 지난 12일 에너지소비쇼율 1등급을 갖춘 2017년형 제습기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전년 대비 54% 상향조정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기준을 통과했다. 전작 대비 향상된 열교환기와 컴프레서 등을 탑재해 기존 제품 대비 개선된 소비전력 및 제습효율을 구현했다.

2017년형 신제품 ‘위닉스 뽀송 3D’는 인터버 시스템으로 소음과 소비전력을 한번에 잡았다. 특히 SK텔레콤 스마트홈 기능이 탑재돼 외부에서도 습도를 측정하고 원격제어가 가능하다. 히든 핸들과 편리하게 탈착이 가능한 원핸드 라이팅 물통, 360도 회전바퀴 등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디자인도 적용됐다.

특히 플라즈마웨이브 공기제균기능 및 노이즈월 불쾌소음억제기술의 독자적인 기능이 탑재됐다. 아울러 빨래건조 걱정을 덜어줄 연속 제습모드와 아이들로 인한 기기 옥작동을 방지할 차일드락 잠금장치 증 다양한 편의기능이 담겼다. 해당 제품의 가격은 38만9000원이다.

임태빈 위닉스 영업본부장은 “강력한 제습과 전기효율성을 갖춘 신제품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확고히 할 것”이라며 “시장규모를 확대해 제습기를 필수가전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언급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