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GS25, CJ 오쇼핑, 홈앤쇼핑

공유
0

[이곳이 그곳?] GS25, CJ 오쇼핑, 홈앤쇼핑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GS25 경영주 협의회, 본부 힘 모아 사회 공헌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GS25를 운영하는 가맹 경영주 모임 중 하나인 수도권 경영주 협의회(이하 수경협)는 지난 23일 홀트일산복지타운 주차장에서 바자회를 진행하고 그 수익금을 홀트일산복지타운에 기부했다. 수경협은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GS리테일의 물류창고에 보관중인 반품 상품에 주목했다. GS25 본부는 1천여만원에 해당하는 상품을 물류차량을 통해 홀트일산복지타운 주차장으로 배송하고, 수경협 회원들과 GS25 본부 임직원들은 배송된 상품으로 바자회를 진행했다. 수경협은 바자회를 통한 수익금과 잔여 물품을 홀트일산복지타운에 기부했다. GS25 본부는 상품 제공과 함께 바자회 수익금과 동일한 금액만큼 홀트일산복지타운에 기부했다.

◇CJ오쇼핑, 28~29일 중기 대상 1:1 수출상담회 실시


CJ오쇼핑이 무역협회 주관으로 열리는 ‘신흥시장 홈쇼핑 초청 상담회’에 참여해 국내 중소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무역협회가 오는 28일부터 이틀 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에 CJ오쇼핑은 국내 TV홈쇼핑사 중 가장 많은 12명의 해외 MD들이 참여해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중소기업들과 1:1 상담을 진하게 된다. 이번 행사를 위해 CJ오쇼핑은 중국 천천CJ와 필리핀 ACJ의 TV홈쇼핑 MD, 그리고 태국, 말레이시아 등 6개 국의 CJ IMC MD들이 참여한다. 수출 상담 품목은 생활용품, 주방용품, 이미용품, 패션, 잡화 등 각 국가 별 시장 상황과 소비패턴에 따라 다양하다. 행사기간 중 CJ오쇼핑은 별도의 세미나를 통해 글로벌 상품소싱 전문 자회사인 CJ IMC에 대한 소개와 함께 국가 별 시장 진출 전략을 행사에 참석한 중소기업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마감 후 4일 내 지급


앞으로 홈앤쇼핑과 거래하는 협력사는 상품 판매대금을 마감 후 4일 내에 받을 수 있게 됐다. 22일 홈앤쇼핑은 오는 7월부터 협력사 상품 판매대금 지급시기를 업계 최소 수준으로 단축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통상 홈쇼핑사는 매월 열흘 간격으로 한 달에 세 번 마감 후, 판매대금을 지급한다. 이번 정책 변경으로 1~10일 판매분 대금 지급일은 같은 달 14일, 11~20일분은 같은 달 24일, 21~30일분은 다음 달 4일로 조정된다. 기존에는 협력사가 평균 12일(최소 7일/최대 17일)이 지나야 상품 판매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었으나, 변경 후에는 평균 9일(최소 4일/최대 14일)이면 판매대금을 정산 받을 수 있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