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타이탄플랫폼, '비드콘 2017' 참여… 신규 디바이스·플랫폼 선보여

공유
0

타이탄플랫폼, '비드콘 2017' 참여… 신규 디바이스·플랫폼 선보여

16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온라인 비디오 컨퍼런스 ‘비드콘(VidCon) 2017’에 타이탄플랫폼이 참가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16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온라인 비디오 컨퍼런스 ‘비드콘(VidCon) 2017’에 타이탄플랫폼이 참가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타이탄플랫폼이 16일부터 24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세계 최대 온라인 비디오 컨퍼런스 ‘VidCon 2017(이하 비드콘)’에 참가했다.

이번 행사에서 타이탄플랫폼은 차세대 디바이스인 ‘타이탄 코어 클루웍스(TiTAN Core clueworks)’를 선보였다. 타이탄 코어 클루웍스는 콘텐츠 감상과 창작, 사물인터넷(IoT), VR, 개인화 스토리지 등 다양한 ICT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디바이스다. 인터넷을 통해 TV에 타이탄 코어 클루웍스를 연결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OS(운영체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탑재가 가능하다. 다음 달 한국과 미국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트 콘텐츠 플랫폼 ‘타이탄 플레이(TiTAN Play)’도 이 자리에서 함께 소개됐다. 타이탄 플레이는 동영상, 음악, VR, 웹툰 등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한다. 타이탄플랫폼 측은 “(타이탄 플레이 등록) 콘텐츠는 ‘TCI 콘텐츠 보호 기술’이라는 타이탄플랫폼의 특허를 통해 강력한 저작권 보호가 가능하다”며 “크리에이터가 직접 콘텐츠 가격을 책정할 수 있어 수익 창출에도 용이하다”고 전했다. 올해 하반기 론칭을 앞두고 있는 타이탄 플레이는 마크 도너, 토니 V, 미첼 데이비드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할 예정이다.

2015년 북미 법인을 설립한 타이탄플랫폼은은 ‘타이탄 코어 클루웍스’와 ‘타이탄 플레이’를 앞세워 올해 하반기 미국 시장 에 본격적으로 진출할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