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민의당 박주선 “문준용 입사 관련 의혹 제보는 조작, 사과드린다”

공유
0

국민의당 박주선 “문준용 입사 관련 의혹 제보는 조작, 사과드린다”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 대선기간동안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에 대한 고용정보원 입사와 관련해 의혹 제보가 조작됐다고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박주선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 대선기간동안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에 대한 고용정보원 입사와 관련해 의혹 제보가 조작됐다고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었다. 사진=박주선 페이스북
국민의당 박주선 비대위원장이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지난 대선기간동안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에 대한 고용정보원 입사와 관련해 의혹 제보가 조작됐다는 내용의 대국민 사과 기자회견을 열었다.

국민의당은 이날 지난 대선 기간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에 대해 제기했던 고용정보원 입사 의혹 관련 제보가 "제보된 카카오톡 화면 및 녹음 파일이 조작된 것으로 밝혀졌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아들 문준용 씨에게 진심으로 사과를 드린다"고 밝혔다.
그는 “당시 관련 자료를 제공한 당원이 직접 조작해 작성한 거짓 자료였다고 어제 고백했다”고 말했다.

특히 박주선 위원장은 자료를 제공한 청년 당원이 본인이 직접 조작해 만든 거짓 자료였다고 고백했다면서 당 차원에서 추가 검토한 결과, 허위로 작성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박주선 위원장은 당사자들을 곧바로 검찰에 출석하도록 해 진실을 밝히도록 조치했으며 국민의당은 진상규명팀을 꾸려 엄정 조치하겠다고 강조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