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투데이' 삼청동 맛집, 찜&족· 눈나무집· 질소과자 위치&가격…고수뎐, 뼈숯불구이 비결은?

공유
10

'생방송 투데이' 삼청동 맛집, 찜&족· 눈나무집· 질소과자 위치&가격…고수뎐, 뼈숯불구이 비결은?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투데이'에서 오늘 방송 맛집으로 삼청동을 찾아간다.

26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이 동네 환상의 코스' 편으로 '청춘의 시간여행, 삼청동'이 소개된다.
삼청동은 서울 북촌에 위치해 아파트 보다는 단독 주택이 늘어선 곳으로 고택과 창덕궁을 끼고 조용히 산책할 수 있는 코스로 유명하다.

이날 맛집으로는 '찜&족', '눈나무집', '카페보라', '질소과자'와 한복집으로 '북촌한복'을 소개한다.

■ 찜&족
북촌 스타일의 아담한 가게로 찜닭 전문점이다. 안동찜닭, 치즈찜닭, 커리찜닭, 마늘찜닭 등이 주 메뉴다. 반 마리, 한 마리, 한 마리 반으로 구성돼 있으며 한 마리 기준 대략 2만6000원 선이다. 매운 맛은 고추 하나부터 세 개까지 선택할 수 있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계동길 63

■ 눈나무집
시원한 김치말이국수와 따끈한 떡갈비 전문점이다. 떡갈비 9000원, 김치말이국수 5500원, 녹두빈대떡 8000원, 두부김치 1만원 등 다양한 메뉴가 있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 136-1

■ 카페보라
디저트 전문점으로 빙수를 판매한다. 충남 보령산 자색고구마로 만든 보라빙수 6500원, 딸기빙수 6500원, 밀크팥빙수 6000원, 삼복빙수 8500원 등이 주메뉴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3길 75-3

■ 질소과자
식품용 천연액화질소로 만든 질소과자를 판매한다. 일반 뻥튀기에 액화질소를 씌운 것으로 커피잔 하나 당 3000원에 판매한다. 과자를 먹는 도중 생긴 액체는 먹으면 안 된다.

-위치: 서울시 종로구 북촌로 49

한편, 이날 '고수뎐'에서는 '기다림의 미학, 양념 뼈숯불구이/ 혼신의 육즙, 우거지 감자탕'으로 명동에 위치한 '신동궁감자탕'을 방문한다. 뼈숯불갈비는 일종의 등뼈 양념구이로 맛의 비결은 매콤한 양념에 숯불구이로 구워 특유의 맛을 냈다(위치: 서울시 중구 명동9길43).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6시 45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