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문어요리&순메밀막국수 위치•가격? 권미진 다이어트 비결…사차인치 효능효과

공유
18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문어요리&순메밀막국수 위치•가격? 권미진 다이어트 비결…사차인치 효능효과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문어요리! 서울 광진구 능동로(자양동/건대입구역 맛집)-생통문어찜, 먹물찹쌀죽 vs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한남동/이태원역, 한강진역 맛집)-문어다리스테이크, 문어카르파치오 & 부산 메밀박사! 순메밀막국수 위치•가격? 권미진 다이어트 비결…견과류 사차인치 효능효과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625회 방송정보&무한리필/맛집 리스트이미지 확대보기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문어요리! 서울 광진구 능동로(자양동/건대입구역 맛집)-생통문어찜, 먹물찹쌀죽 vs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한남동/이태원역, 한강진역 맛집)-문어다리스테이크, 문어카르파치오 & 부산 메밀박사! 순메밀막국수 위치•가격? 권미진 다이어트 비결…견과류 사차인치 효능효과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625회 방송정보&무한리필/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C 편성표에 따르면 6월 23일(금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624회가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운명의 맛남 - 바다의 무법자, 문어의 무한변신’ ‘인생역전의 명수 - 메밀박사! 1%의 맛을 찾아서’ ‘당신의 애창곡 - 청정 자연 속 힐링지, 정선편’ ‘오! 마이 家 - 헌 집 줄게 새집 다오, 변신하우스’ ‘2017 취향저격 - 땅위의 별, 오메가 甲 사차인치’ 등 각종 생활정보를 전한다.
이날 MBC ‘생방송 오늘저녁 - 운명의 맛남’에서는 특별한 문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 두 곳을 찾아간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 운명의 맛남’에서 찾아간 첫 번째 문어요리 맛집에서는 볶은 파프리카, 버섯, 양파, 부추를 듬뿍 넣고 살아있는 문어 한 마리를 통으로 올려낸 요리 ‘생통문어찜’과 문어의 먹물과 찹쌀로 만든 ‘먹물찹쌀죽’을 선보인다.

‘생통문어찜’과 ‘먹물찹쌀죽’을 맛볼 수 있는 이 집의 위치는 서울 광진구 능동로(자양동/건대입구역 맛집) 꼼장어 전문점 ’꼼박*’이다.

이 집의 별미 ‘생통문어찜(산문어찜)’은 소 5~6만원, 중 7~8만원, 대 9~10만원, 특대 10만원 이상이며 여기에 추가해 먹을 수 있는 별미 ‘먹물찹쌀죽’은 1만원이다.

이어 MBC ‘생방송 오늘저녁 - 운명의 맛남’에서 찾아간 두 번째 문어요리 맛집은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45길(한남동/이태원역, 한강진역 맛집)에 위치한 ‘버블앤 코**’다.

이 집의 대표요리 부드럽게 즐기는 ‘문어다리스테이크’와 이탈리안 요리 ‘문어카르파치오’만드는 비법을 공개해 눈길을 모은다.
그리고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인생역전의 명수-메밀박사! 1%의 맛을 찾아서’에서 소개한 메밀 맛집은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우2동/벡스코 맛집)에 위치한 ‘면옥향*’이다.

우여곡절 끝에 성공을 이뤄낸 김정영 사장이 운영하는 이 집의 대표메뉴는 직접 뽑아낸 순메밀 막국수로 한 그릇에 1만원이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2017 취향저격 - 땅위의 별, 오메가 甲 사차인치’에서는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견과류 ‘사차인치’의 효능효과를 설명한다.

지구상의 식물 중 오메가3,6,9가 가장 많다는 ‘사차인치’는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뱃살의 원인인 내장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것을 방지해준다고 한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40kg 감량에 성공한 개그맨 권미진이 출연해 사차인치를 활용한 특별한 다이어트 관리비법을 소개한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