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미래에셋대우·네이버 전략적 제휴… 서로 5000억씩 자사주 매입

공유
0

미래에셋대우·네이버 전략적 제휴… 서로 5000억씩 자사주 매입

미래에셋대우는 네이버와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합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대우는 네이버와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합의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 1위 증권사 미래에셋대우[006800]와 최대 인터넷 전문기업 네이버(NAVER)[035420]가 국내외 디지털 금융 사업 추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사의 이 같은 전략적 제휴가 어떤 의미를 지니게 될 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네이버와 공동 사업 추진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맺기로 합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같은 둘의 전략적 제휴는 4차 산업 육성을 위한 스타트업 기업 발굴과 투자를 준비하는 단계에서 시작된 만큼,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이라고 미래에셋대우 측은 설명했다.

두 회사는 또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상대편 주식을 5000억원씩 매입해 수년간 보유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미래에셋대우는 이날 종가 기준으로 네이버 주식 56만3천63주(1.71%)를 27일 장 개시 전 시간외 대량매매로 매입한다.

네이버 역시 같은 조건으로 5000억원 규모의 미래에셋대우 주식 4739만3천364주(7.11%)를 사들이기로 했다.

두 회사는 이번 제휴로 디지털금융 사업 진출과 금융 분야와 관련된 인공지능(AI) 연구, 국내외 첨단 스타트업 기업 발굴과 투자 등 영역에서 공동으로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국내 최다 이용자를 기록하고 있는 네이버 금융 플랫폼과 국내 최대 금융투자회사인 미래에셋대우의 전문 금융 콘텐츠 서비스가 합쳐져 새로운 디지털 금융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신개념의 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양측은 기대했다.
미래에셋대우는 또 이번 네이버와 전략적 제휴로 국내뿐 아니라 특히 동남아 시장에서 디지털 금융시장을 선점할 기회를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미래에셋그룹과 네이버는 작년 말 국내 4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1000억원 규모로 조성한 신성장투자조합의 활동도 이번 제휴로 본격화하기로 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