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투자 “셀트리온, 2Q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예상”

공유
0

하나금융투자 “셀트리온, 2Q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예상”

셀트리온 실적 추이 및 전망//하나금융투자=자료이미지 확대보기
셀트리온 실적 추이 및 전망//하나금융투자=자료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7일 셀트리온에 대해 "2분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14만5000원을 유지했다.

선민정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내 이뤄진 단일판매 공급계약 체결 공시에 따르면 셀트리온은 총 2000억원의 제품을 판매했으며 이는 전분기 1669억원 대비 약 20% 증가한 규모"라며 "이를 고려했을때 2분기 셀트리온의 매출액은 사상 최대 실적인 2400억원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선 연구원은 "이번 6월에 납품한 내역에 램시마 외에 트룩시마가 명시돼 있다"며 "올해 유럽에서 판매 되기 시작한 트룩시마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것으로 이에 따른 영업이익률 개선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셀트리온헬스케어 상장을 앞두고 주가 전망에 대한 다양한 예측이 나오고 있는 상황인데, 이럴때일수록 셀트리온이 가지고 있는 펀더멘탈에 집중해야한다"며 "램시마에서 입증이 된것처럼 셀트리온이 보유하고 있는 바이오시밀러 개발역량은 세계 최고 수준이라는 점과 미국 바이오시밀러 시장은 이미 열렸다는 점에 주목해야한다"고 덧붙였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