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디앤씨미디어, 증권신고서 제출하고 코스닥상장 절차 착수

공유
0

디앤씨미디어, 증권신고서 제출하고 코스닥상장 절차 착수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파피루스, 파피러브, 시드노벨, L노벨, 이타카 등의 브랜드를 거느린 종합장르문학 출판사인 디앤씨미디어가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다.

디앤씨미디어는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절차에 돌입했다고 27일 밝혔다.
디앤씨미디어는 이번 상장을 위해 100만7000주를 공모한다. 공모예정가는 1만7000원~2만원이다. 이에 띠른 공모예정금액은 171억~201억원이다.

수요예측은 내달 19일~20일 이틀간 진행되며, 같은달 24일~25일 청약을 거쳐 8월 초 코스닥 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다. 대표주관사는 키움증권이 맡았다.

디앤씨미디어는 지난 2002년 설립된 국내 대표적인 웹소설 콘텐츠 프로바이더(Contents Provider; CP)다. 최근 스낵컬쳐 트랜드 확산 및 스마트디바이스 확대로 양질의 모바일 콘텐츠에 대한 유료화 정책이 본격화됨에 따라 연평균 매출성장률이 44% 이상을 기록하는 등 고속성장을 달성하고 있다.

지난 2014년 91억원이었던 매출액은 지난해 189억원으로 약 44% 증가했고, 영업이익 또한 14억원에서 37억원으로 60%가량 점프업했다.

특히 올해는 자체 지적재산권(IP)를 기반한 콘텐츠의 원소스멀티유즈(OSMU)확대와 중국 등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하는 등 고속성장 추세가 더욱 가파르게 진행될 전망이다.

실제로 디앤씨미디어의 대표적인 히트작 '황제의 외동딸'은 지난 2014년 출시된 웹소설을 2015년 웹툰으로 연계한 작품이다. 선보이자 마자 누적조회수가 2배 이상 증가했고, 웹툰 고객이 다시 웹소설로 이동해 재 구매율도 높아지는 등 콘텐츠간 선순환 구조로 새로운 성장동력에 힘을 싣고 있다.
황제의 외동딸은 올해 초 중국 최대 만화 플랫폼 ‘텐센트동만’에 공개된 후 조회수 5억뷰를 달성, 국내 웹툰으로는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

지난 19일부터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세계의 황비’ 또한 일주일 만에 조회수 1억2000만뷰를 돌파하는 등 흥행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웹툰 흥행에 힘입어 웹소설 또한 중국 진출을 앞두고 있어, 향후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신현호 디앤씨미디어 대표이사는 “콘텐츠 산업은 창작산업으로 현재보다 미래 성장잠재력이 높은 산업”이라며 “15년간 콘텐츠 사업이라는 한 우물을 파온 집념을 이번 코스닥 상장을 기회로 OSMU를 통해 한국형 콘텐츠 글로벌기업으로 육성, 지속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