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홍걸·이상돈·김어준, 문준용 특혜 제보조작 파문 관련 이유미·국민의당 비판

공유
1

김홍걸·이상돈·김어준, 문준용 특혜 제보조작 파문 관련 이유미·국민의당 비판

26일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과 국민의당 의원들의 '문준용 입사특혜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해 국민의당 이유미 당원과 안철수 전 대표를 향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사진=국민의당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26일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과 국민의당 의원들의 '문준용 입사특혜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해 국민의당 이유미 당원과 안철수 전 대표를 향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사진=국민의당 홈페이지
더불어민주당 김홍걸 국민통합위원장과 국민의당 의원들의 '문준용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해 국민의당 이유미 당원과 안철수 전 대표를 향한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 이에 박지원 전 대표는 특검을 주장했고, 김어준 또한 이유미씨와 이준서씨는 실행자일 뿐이고 계획을 짠 사람은 따로 있을 것이라고 비난했다.

국민의당 이상돈 의원은 27일 '문준용 제보조작 파문'에 대한 안철수 전 대표 책임론에 대해 "자신이 데려온 사람이 사고를 일으킨 것 아니냐. 거기에 대해서는 응당 정치적으로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안철수 전 대표가) 이걸 알고 그럴 사람은 아닌데 여하튼간에 본인도 책임을 면할 수는 없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당시 상임선대위원장을 맡았던 박지원 전 대표에 대해서도 "이게 얼마나 큰 사건인데 그걸 자신들이 확실하게 검증 못한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다.

김홍걸 위원장은 이날 지난 대선 때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 씨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 씨에 대한 입사특혜 의혹 관련 제보 내용을 조작한 것과 관련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청와대와도 코드가 맞았던 것 같다”고 밝혔다.

김홍걸 위원장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청년 CEO들과 만난 박근혜 대통령’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조작에 가담한 안철수 씨 측근은 박근혜의 청와대와도 코드가 맞았던 것 같다”며 “더민주당은 혐오하지만 이명박, 박근혜 같은 적폐세력에 대해서는 별 거부감이 없고 언제든 그들과 손잡을 준비가 되어 있다는 점이 골수 안철수맨들의 특징”이라고 질타했다.

이어 “블랙리스트까지 만들며 철저히 아군과 적군을 구별하려 했던 당시의 청와대에서 이 사람이 안철수 캠프 출신이 아닌 문재인 캠프에 있었던 사람이었다면 과연 그 자리에 초청했을까?”라고 꼬집었다.

김홍걸 위원장이 공유한 2014년 7월 23일자 중앙일보 기사에 따르면, 당시 이유미 엄청난 벤처 대표는 서울 금천구 대륭테크노타운 펫츠비에서 열린 청년 CEO들과 함께하는 창고간담회에 참석해 박근혜 전 대통령과 대화를 나눴다.
국민의당 박지원 전 대표는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해 "특검을 해서 당의 잘못이 있다면 철저히 규명해서, 정확히 처벌하고 법적 조치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박지원 전 대표는 CPBC 라디오에 출연해 "검찰에서 수사를 해도 결과가 나올 수 있지만, 일련의 사태를 국민이 불신하게 될 것"이라며 이렇게 밝혔다.

박지원 전 대표는 "당원에 의해 제보가 조작됐다면 그것도 잘못이지만, 문준용씨의 채용비리 자체의 문제에 대해서도 철저히 조사가 돼야 하기 때문에 특검에서 국민적인 의혹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같은 박지원 전 대표의 특검제안에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이날 “방귀 뀐 X이 성내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김어준이 이유미씨와 이준서씨는 실행자일 뿐이고 계획을 짠 사람은 따로 있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편 이날 오전 방송된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도 김어준은 긴급 체포된 국민의당 평당원 이유미 씨가 긴급 체보된 것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눴다.

김어준은 “가장 중요한 건 당에서는 자작이라고 발표했다. 본인은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시킨 일이라고 하고 있다”며 “당에서 자작이라고 발표하기에는 무리수였던 것 같다”고 밝혔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