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원F&B, 참치캔의 영양학적 우수성 전파… 현대인의 건강관리 돕는다

공유
2

동원F&B, 참치캔의 영양학적 우수성 전파… 현대인의 건강관리 돕는다

동원F&B=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동원F&B=제공
동원F&B가 참치캔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알리는 데 적극 나선다.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셀레늄 등 인체에 유익한 영양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건강식품으로서, 현대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간단하게 영양을 챙길 수 있어서다.

27일 미국 타임지에 따르면 참치캔에 함유된 다량의 오메가-3는 우울증 예방 등 정신건강에 효과적이다. 이에 참치는 정신 건강에 도움을 주는 힐링푸드로 꼽힌다.
지난 1월 미국 FDA는 임산부나 수유여성, 어린이들은 영양 섭취를 위해 참치캔을 포함한 생선을 더 많이 먹어야 한다는 내용의 건강권고안을 발표했다.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영양 섭취를 위해 최소 230~340g을 매주 2~3번에 나눠 먹는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이처럼 참치가 영양 식단으로 주목받자 동원F&B는 참치의 ‘바로 먹는 영양’ 가치를 전하는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최근 배우 조정석과 걸그룹 구구단의 김세정을 신규 모델로 발탁하고 동원참치의 새로운 TV 광고를 내놨다. 이번 광고를 통해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영양성분을 섭취할 수 있는 동원참치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

동원F&B는 참치캔의 활용도에 주목하고,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참치 제품 개발에 힘써 참치의 저변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동원F&B는 주부 모니터링 등 지속적인 소비자 조사를 통해 참치캔의 제품혁신에도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반영해 지난해 셀레늄엽산, 오메가369, 저나트륨 등 ‘동원 건강한참치’ 3종, 토핑용 참치 ‘동원라면참치’, 안주용 통조림인 ‘동원포차’ 등을 출시했다.

제품 패키지 변화도 시도했다. 동원F&B는 지난 5월부터 대형할인점과 슈퍼마켓, 편의점 등을 중심으로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입힌 기획상품 13종을 선보였다.
동원F&B 관계자는 "향후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동원참치 TV광고와 상반기 내 참치캔 패키지에 미니언즈를 새긴 ‘미니언즈 동원참치’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동원F&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