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당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인 것은 아니다”

공유
0

한국당 “문준용 취업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인 것은 아니다”

자유한국당은 27일 국민의당의 증언 조작에 대해 충격이다. 공당으로서의 신뢰는 무참히 무너졌다”고 지적하는 한편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인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자유한국당은 27일 국민의당의 증언 조작에 대해 "충격이다. 공당으로서의 신뢰는 무참히 무너졌다”고 지적하는 한편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인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사진=자유한국당 홈페이지
자유한국당은 27일 국민의당의 증언 조작에 대해 "충격이다. 공당으로서의 신뢰는 무참히 무너졌다”고 지적하는 한편 문재인 대통령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인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김성원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1년여전 새정치의 기치를 높이 들고 창당했지만 끝내 구태정치의 유혹을 떨쳐내지 못했다”며 “2002년 김대업 병풍조작 사건과 다른 점이 있다면 선거에서 패배했다는 사실 뿐”이라고 밝혔다.
그는 “선거때마다 등장하는 마타도어, 공작정치는 구태중의 구태”라며 “검찰은 엄정한 수사를 통해 신속하게 진상을 규명하고, 관련자에 대한 무거운 법적 책임을 물어 구태정치를 발본색원하는 계기로 삼아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원 대변인은 “다만, 국민의당 녹음파일이 조작이라고 문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 자체가 조작인 것은 아니다”며 “문재인 정부가 출범했지만, 국민들은 여전히 귀걸이에 점퍼차림, 12줄 자기소개서 등으로 공공기관에 취직한 과정에서 퇴직과정까지 의구심을 품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미 국회에 특검법이 발의돼 있다”며 “문재인 대통령이나 더민주당도 관련 의혹에 한점 부끄러움이 없다면 특검을 거부할 이유가 없다. 조속한 특검수사로 모든 의혹이 완전히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당은 이유미 당원의 제보조작 파문과 관련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특혜 의혹까지 조사하는 '쌍끌이' 특별검사 임명을 제안하는 한편 자체 진상조사단을 꾸리는 등 정면돌파에 나섰다.

이번 파문을 계기로 국민의당은 여야에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심사 착수를 촉구하며 국회 정상화를 위한 캐스팅보트로서의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XML:Y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