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4층 탑불고기·등갈비, 갈낙탕, 매운카레·짬뽕·돈가스 위치&가격?

공유
6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4층 탑불고기·등갈비, 갈낙탕, 매운카레·짬뽕·돈가스 위치&가격?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이 맛에 먹는다' 4층 탑불고기·등갈비(4층 한우 불고기 파탑&4층 등갈비 삼합 탑),  '내림손맛' 전라남도 영암군 학산면 독천로(독천리 맛집) 갈낙탕, 매운카레·매운짬뽕·매운돈가스 위치&가격?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생방송 오늘저녁' 625회 방송정보&무한리필/맛집 리스트)이미지 확대보기
['오늘저녁' 맛집 총정리] '이 맛에 먹는다' 4층 탑불고기·등갈비(4층 한우 불고기 파탑&4층 등갈비 삼합 탑), '내림손맛' 전라남도 영암군 학산면 독천로(독천리 맛집) 갈낙탕, 매운카레·매운짬뽕·매운돈가스 위치&가격? /사진=MBC '생방송 오늘저녁' 홈페이지 스틸컷 ('생방송 오늘저녁' 625회 방송정보&무한리필/맛집 리스트)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C 편성표에 따르면 6월 27일(금요일) 저녁 6시 10분 M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 626회가 방송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이 맛에 먹는다 - 높을수록 맛있다? 탑 요리 맛집’ ‘내림 손맛 - 위기를 기회로 바꾼 손맛, 갈낙탕’ ‘세상속으로 - 화끈함에 끌린다! 매운 음식 TOP 3! 매운카레 vs 매운짬뽕 vs 매운 돈가스’ ‘단짠 인생 - 천재견으로 우울증 치료한 남자’의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이 맛에 먹는다’에서는 먹는 재미에 보는 재미까지 더한 ‘4층 한우 불고기 파탑’ ‘4층 등갈비 삼합 탑’ 등의 요리를 소개한다.

‘4층 한우 불고기 파탑’은 3단으로 켜켜이 쌓은 한우 불고기와 풍성한 파를 얹어 완성 시킨 요리이며 ‘4층 등갈비 삼합 탑’은 돌판 위의 묵은지와 납작 당면, 등갈비에 푸짐한 콩나물로 만들어 낸다.

특별한 ‘4층 한우 불고기 파탑’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은 경기도 이천시 어재연로18번길(중리동 맛집)에 위치한 ‘화산 불**’집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4층 한우 불고기 파탑’ 요리 메뉴 ‘화산불고기’는 1인 분 1만1000원이다.

그리고 ‘4층 등갈비 삼합 탑’요리는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제일로35번길(성남동 맛집)에 위치한 ‘모란 등갈비 달*’집과 서울 강동구 천호대로158길(성내동)에 위치한 ‘등갈비 달*(본점)’이다.

이 두 곳의 대표메뉴 4층 등갈비 삼합 탑’요리 메뉴 ‘김치치즈등갈비’는 1인분 1만1000원이다.
이어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내림손맛’코너에서는 갈낙탕 맛집의 이야기를 전한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내림손맛’에서 소개하는 곳은 전라남도 영암군 학산면 독천로(독천리 맛집)에 위치한 ‘독천**’이다.

3대에 걸쳐 낙지요리를 전문적으로 하고 있다는 이 집의 대표메뉴 ‘갈낙탕’은 이름 그대로 갈비와 싱싱한 낙지가 들어간 맑은 국물 음식이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갈낙탕’은 1만9000원이며 그 외 낙지연포탕 1만9000원, 낙지구이 3만원/5만원, 산낙지 다짐 3만원/5만원, 낙지 초무침 3만원/5만원, 낙지볶음 3만원/5만원 등이 있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세상속으로’에서는 매운음식 TOP 3-매운카레, 매운짬뽕, 매운 돈가스(돈까스)를 소개한다.

매운음식 TOP 3에서 첫 번째로 소개되는 매운카레는 서울 강남구 선릉로(신사동 맛집)에 위치한 일본매운카레전문점 ‘우찌노 **’에서 맛볼 수 있는데 카레메뉴는 7000원~9800원대다.

이 집에서는 0단계에서 최고매운맛을 내는 4단계까지 매운맛의 단계를 나눠 주문할 수 있다.

매운음식 TOP 3에서 두 번째로 소개되는 매운짬뽕은 경기도 광주시 경안안길 58번길(경안동 맛집)에 위치한 중식당 ‘북경*’에서 맛볼 수 있다.

이 집의 모든 짬뽕메뉴는 9000원이며 매운 단계가 0(순진한맛)에서부터 4(먹다가 기절해도 책임안지는 맛)까지 있는데 4단계 짬뽕을 깨끗하게 비울 경우 공짜라고 한다.

매운음식 TOP 3에서 세 번째로 소개되는 매운돈가스(돈까스)집은 서울 관악구 조원로(신림동 맛집)에 위치한 돈가스 전문점 ‘온정 돈**’다.

이 집에서 맛볼 수 있는 눈물을 쏙 뺀다는 매운 돈가스는 7500원이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