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해외 유튜브 스타도 반한 '비비고'… K-FOOD체험 위해 CJ제일제당 찾아

공유
0

해외 유튜브 스타도 반한 '비비고'… K-FOOD체험 위해 CJ제일제당 찾아

CJ제일제당=제공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CJ제일제당은 18일 본사를 방문한 전 세계 13개국에서 온 15명의 해외 유튜버들에게 '비비고'를 포함한 K-FOOD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1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유투버들은 한국 문화와 관련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한류 크리에이터들로, 구독자 수가 10만명 이상인 온라인 오피니언 리더들이다.
유튜버들은 먼저 '비비고' 브랜드를 체험하는 시간을 통해 한국 음식과 식문화를 경험했다.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해 ‘비비고 남도 떡갈비’, ‘비비고 김치’ 등 한식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 제품을 시식했다.

한식을 주제로 진행된 쿠킹클래스에서 유튜버들은 tvN 프로그램 ‘윤식당’의 불고기 라이스와 해물떡볶이를 요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쿠킹클래스에 이어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식 전문점 ‘비비고’를 비롯한 CJ푸드월드 내 다양한 외식 브랜드도 둘러봤다.

유튜버들은 한국에서 경험한 다양한 K-FOOD를 향후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영상 콘텐츠로 소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진정한 한식 글로벌화는 한국의 식문화를 전세계에 전파하는 것’이라는 이재현 회장의 경영철학에 따라 '비비고'를 앞세워 전 세계에 K-FOOD를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