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은 여기] 옥션, G9, 롯데마트

공유
0

[오늘은 여기] 옥션, G9, 롯데마트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이베이코리아 옥션, 전통주 온라인 판매 개시


이미지 확대보기

이베이코리아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각 지역의 전통주 활성화에 나선다. 이베이코리아는 자사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을 통해 문배술, 솔송주, 백련 생막걸리, 매실원주 등 전통주의 판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오는 24일 전통주 판매를 기념해 국내 대표 전통주를 한 곳에 모아 소개하는 기획전도 진행 할 예정이다. G마켓에서는 요일 별로 대표상품 쇼케이스를, 옥션은 각 지역별 전통주 여행지도 기획전을 마련한다. 대표상품으로는 중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이기춘 선생이 메조, 찰수수를 원료로 만든 문배술과, 은은한 솔향기와 감칠맛이 일품인 전통 프리미엄 약주 솔송주 등이 있다.

◇G9, 휴가 시즌 ‘트래블위크’ 기획전 진행


종합쇼핑몰 G9가 휴가 시즌을 맞아 24일 오전 9시까지 트래블위크 기획전 ‘여름아 휴가를 부탁해’편을 진행한다. 트래블위크는 G9가 매월 셋째 주마다 특별한 혜택과 함께 테마가 있는 여행지를 소개하는 기획전이다. 먼저 G9 회원 모두에게 무제한 쿠폰을 발급한다. 롯데카드로 해외여행상품 구매 시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괌 쉐라톤 오션뷰 에어텔’(4일 or 5일) 상품은 10% 할인쿠폰 이용 시 49만41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선착순 10명 한정, 괌 CCP 골프장 18홀 1회 라운딩 무료 등 다양한 특전도 제공한다. ‘하와이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자유여행’(6일 or 7일)은 10% 할인쿠폰 이용 시 116만1000원부터 이용 가능하다. ‘보라카이 샹그릴라 리조트 세미패키지’(4일 or 5일)는 10% 할인한 가격인 80만91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

◇롯데마트, 세계 맥주 중 일본 맥주 1위 재탈환


롯데마트가 올해 세계 맥주 판매 현황을 살펴보니 유럽 맥주의 매출은 줄어든 반면, 아시아 맥주의 매출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에서 올해 아시아 맥주의 매출 비중은 전체 세계 맥주 매출 중 33.7%를 기록, 3년 연속 매출 비중 증가세를 보이며 6개 대륙 중 2위를 차지했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세계 맥주의 인기를 감안해 이달 26일까지 세계 맥주 다다익선 행사를 진행한다. ‘에딩거바이스헤페’, ‘필스너우르켈’, ‘그롤쉬’, ‘에스트렐라 담’ 의 4가지 맥주는 500ml 캔 5개 구매 시 1만원에 판매하며, ‘아사히 수퍼 드라이’, ‘칭따오’, ‘기린 이치방’, ‘하이네켄’등 35개 맥주의 경우 500ml 캔 4개 구매 시 9480원에 선보인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