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 PGA '디오픈 챔피언십' 8년 연속 후원

공유
0

두산, PGA '디오픈 챔피언십' 8년 연속 후원

PGA 대회 후원으로 브랜드 가치 상승

두산그룹이 오는 20일(현지 시간)부터 23일까지 잉글랜드 로열버크테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디 오픈 챔피언십(브리티시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두산이미지 확대보기
두산그룹이 오는 20일(현지 시간)부터 23일까지 잉글랜드 로열버크테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디 오픈 챔피언십(브리티시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두산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두산그룹이 오는 20일(현지 시간)부터 23일까지 잉글랜드 로열버크테일 골프클럽에서 열리는 ‘디 오픈 챔피언십(브리티시오픈)’을 공식 후원한다고 18일 밝혔다.

'디 오픈 챔피언십'은 미국프로골프(PGA) 4대 메이저 대회 중 하나로, 두산은 지난 2010년부터 8년째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다.
브랜드 분석업체 칸타미디어(Kantar Media)에 따르면 지난해 대회 기간 중 전 세계 TV 중계를 통한 두산 로고 노출 효과는 714만 파운드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디 오픈'은 103개 방송사의 중계로 전 세계 6억 가구가 시청했으며 TV 중계를 통한 두산 로고 노출 시간은 총 14만 9,713초에 달했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를 통한 브랜딩도 좋은 성과를 얻었다는 것이 두산그룹 측 설명이다.

두산 관계자는 “디 오픈 공식 홈페이지에 두산 로고가 약 3,000만 번 노출됐다”면서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