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대호 박사 동영상… ①이더리움 vs 비트코인 ② 최종구 ③ 홍준표 ④ 항공우주항공산업 ⑤화학적 거세

공유
0

김대호 박사 동영상… ①이더리움 vs 비트코인 ② 최종구 ③ 홍준표 ④ 항공우주항공산업 ⑤화학적 거세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제치고 가상화폐 선두로 부상하고 있다. 김대호 박사 오늘의 뉴스 동영상해설...인물연구  최종구 금융위원장 홍준표 뱁세 황새  방산비리 항공우주항공산업 장명진 화학적 거세 등이다.   이미지 확대보기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제치고 가상화폐 선두로 부상하고 있다. 김대호 박사 오늘의 뉴스 동영상해설...인물연구 최종구 금융위원장 홍준표 뱁세 황새 방산비리 항공우주항공산업 장명진 화학적 거세 등이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취임했다.

청문회를 일사천리로 통과하고 임명장을 받았다
금융위원장은 돈을 관리하는 최고 책임자이다. 사실상 돈 대통령인 셈이다.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취임식에 앞서 열린 인준청문회에서 "초대형 IB 육성" " 증권사 유사 은행업 허용" " 은행, 불특정 금전신탁 불허" "보험료 최고금리 인하 압박"등 정책 방향을 밝혔다.

최종구 위원장은 기재부 시절 후배로부터 가장 닮고 싶은 선배 관료로 인기를 보았다.

김상조 공정위원장이 개혁의 아이콘 이라면 최종구 금융위원장은 안정과 신뢰의 아이콘이다.

김대호 글로벌이코노믹 주필은 최종구와 김상조 인물연구 이외에도 홍준표 뱁새와 황새, 이더리움 vs 비트코인, 한국항공우주산업 등을 오늘의 5대 이슈로 선정 동영상 해설을 했다.

다음은 동영상 바로가기


김재희 기자 yoonsk82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