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신증권 “LG디스플레이, 주가급락 지나치다…3분기 이익 방향성 주목”

공유
1

대신증권 “LG디스플레이, 주가급락 지나치다…3분기 이익 방향성 주목”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변경내용이미지 확대보기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 변경내용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대신증권은 21일 LG디스플레이에 대해 주가급락에도 긍정적 시각을 유지했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4만1000원을 제시했다.

LG디스플레이 주가는 개장 초반부터 약세를 기록하다가 전일 대비 -8.2% 마감했다.
LCD 패널가격을 발표하는 양대 조사기관 (iHS Markit, TrendForce/WitsView) 중에서 iHS Markit 집계 결과에 따르면 LCD TV 패널가격이 전월 대비 평균 -6% 하락폭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정규장 마감 이후 불안심리가 회복했는데, 이는 LCD TV 패널가격 하락폭이 평균 -0.9%HoH에 불과하다고 발표되었기 때문이다.

정규장 마감 이후 양대 조사기관 중 TrendForce/WitsView에서도 LCD TV 패널가격 발표. 전반월 (7월 5일) 대비 평균 -0.9%의 완만한 하락폭을 기록했다.

모델별로 65인치 -0.7%, 55인치 -1.5%, 43인치 -0.7%, 32인치 0.0%다.

LCD TV 패널가격 하락폭 기준, 오전에 발표한 기관은 -6%MoM를 제시했고, 오후에 발표한 기관은 -0.9%HoH를 제시했다.

집계 결과가 다른 이유는 오전에 발표한 기관 (iHS Markit)이 삼성전자 TV 판매 둔화에 따른 전망을 강조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에 TV 패널을 공급하는 측에서 공급 점유율을 조금이라도 더 높게 유지하기 위해 삼성전자와의 가격 협상 과정에서 LCD TV 패널가격 인하를 용인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단 TV 수요가 견조하지 않다는 점은 기정 사실이다. 삼성전자 CE 사업부문뿐만 아니라 중국 TV 세트기업도 2017년연간 판매 목표를 보수적 (창홍 -4.9%, 하이얼 -4.8%, 하이센스 -2.3%, 전년 대비 기준)으로 설정했다.

다만, 동종업계 내에서 LG전자와 샤프의 판매 목표는 양호한 것으로 추정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LG전자에 TV 패널을 공급하는 LG디스플레이의 주가가 전일 대비 -8.2%를 기록한 것은 지나치다는 지적이다.

김경민 대신증권 연구원은 "3분기 이익 컨센서스는 2분기 대비 감익으로 형성되어 있고, 당사의 추정치도 보수적이다”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환율, 출하면적 (Q), 패널가격 (P) 흐름 고려 시 감익 규모는 시장 우려 대비 완만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2분기 실적발표에서 3분기 이익 방향성이 명확하게 제시된다면, 주가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