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옛 송도유원지 낭만을 찾아서... 22일부터 달빛공원에서 인천 송도 해변 여름대축제 펼쳐진다

공유
4

옛 송도유원지 낭만을 찾아서... 22일부터 달빛공원에서 인천 송도 해변 여름대축제 펼쳐진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 기자] 인천시 연수구는 오는 22일 송도달빛공원에서 제2회 인천송도해변 여름 대축제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섬과 해변! 인천송도에서 이야기하다’라는 주제로 하계 휴가철을 맞아 주민들의 근거리 휴가수요를 충족하고, 지금은 사라진 옛 송도유원지 모래 해변의 낭만과 추억을 느낄 수 있도록 기획됐다.
8월 6일까지 16일간 송도달빛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며 1750㎡의 인공백사장과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물놀이 시설 2개소,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카약 및 고무보트 등 해양레저 스포츠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매주 주말에는 K-pop 로봇밴 공연과 송도해변 작은 음악회 공연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펼쳐지며, 29일과 30일 이틀간 인천 최초로 전국여자비치발리볼 대회를 개최한다.

한편, 인천의 168개 섬과 해양에 대한 가상현실(VR)체험 및 홍보관도 운영된다.

가족단위의 시민을 위해 텐트촌과 그늘막, 비치파라솔 등 편의시설이 제공돼 텐트와 돗자리를 지참하면 이용이 가능하며, 조리된 음식만 반입이 허용되므로 방문객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구 관계자는 “올해도 안전요원을 집중 배치하는 등 종합운영본부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안전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며, “지난해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행사로 많은 분들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민성 기자 00915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