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라인, 이모티콘에 화려하고 귀여운 '데코 문자' 1236자 추가

공유
3

라인, 이모티콘에 화려하고 귀여운 '데코 문자' 1236자 추가

글로벌 모바일메신저 라인의 '데코 문자'. 자료=앱 뱅크
글로벌 모바일메신저 라인의 '데코 문자'. 자료=앱 뱅크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글로벌 모바일메신저 라인(LINE)이 '데코 문자' 1236자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라인에 따르면 '데코 문자'는 일반 글씨와는 달리 화려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쓸 수 있기 때문에 대화 화면이 단번에 귀엽게 변한다. 라인은 '데코 문자' 목록에서 일일이 1문자씩 찾는 데 시간이 걸린다며 이날 더 간편하게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서제스트 보기'를 선택하면 문자를 입력할 때 키보드 위에 '데코 문자' 목록이 표시되고 탭으로도 'OK'를 누르면 바로 '데코 문자'가 삽입된다.

'데코 문자'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은 '서제스트 보기'를 선택하여 쉽게 입력할 수 있다. '데코 문자' 입력시 편리한 자동 완성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라인(LINE)의 [...] 페이지에서 기어 마크를 누른 다음 '스탬프'를 누른다.

이어 하단에 있는 '자동 완성 표시'를 누른 후 다음 페이지에서 '자동 완성 표시'를 선택하면 된다. 이때 '언어'를 누르고 자기가 원하는 언어가 온(녹색)으로 되어 있는지를 확인한다.

만일 '서제스트'가 켜져 있어도, 자기가 원하는 언어를 해제하면 '데코 문자'가 표시되지 않는다.

한편 '데코 문자'는 히라가나, 가타가나 4패키지, 알파벳 특수기호 4패키지 등 총 1236개가 추가됐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