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원날씨, 권선구 서둔동 호우특보… 강수량이 얼마길래 시민들 '화들짝" 왜?

공유
1

수원날씨, 권선구 서둔동 호우특보… 강수량이 얼마길래 시민들 '화들짝" 왜?

수원날씨가 관심이 가장 커지고 있다. 수원날씨는 현재 서울보다 더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수원날씨가 관심이 가장 커지고 있다. 수원날씨는 현재 서울보다 더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수원의 날씨가 현재 집중 조명중이다. 특히 관심이 집중되는 지역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수원날씨는 가안 비가 오고 있는 상태며, 관심직역으로 호우특보까지 발령돼 있다. 수원시내에서 가장 비가 강하게 쏟아지는 곳은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으로 기상청은 이곳을 호우특보 관심지역으로 지정해 놓고 현재 상황을 살펴보고 있다.
한편 현재 인천과 서울 경기도에 강한 비가 내리고 있다. 이 비는 지난 밤 새벽부터 시작해 23일 아침 천둥번개와 빗방울은 더 강해졌다.

기상청에 따르면 현재, 서울을 포함한 경기북부와 일부 강원영서에 호우특보 발효 중이다.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를 동반한 이 비는 시간당 50mm 이상 강하게 내리고 있다.

주요지점 누적 강수량 현황(23일 09시 현재, 단위 mm)은 주교(고양) 99.5 포천이동 91.0 김화(철원) 89.0 탄현(파주) 88.0 양도(강화) 80.5 김포 71.5 도봉(서울) 62.5 등이다.


최수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