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서울·인천·수원·대구 최고 50mm 강우, 일부지역 비상체제 가동… 산사태·침수 주의 요망

공유
0

[오늘 날씨]서울·인천·수원·대구 최고 50mm 강우, 일부지역 비상체제 가동… 산사태·침수 주의 요망

24일 서울·서울·인천·수원·대구를 비롯한 중부 지방에 최고 50mm의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 가운데 일부지방자치단체와 소방당국은 비상체제를 가동 중이다.이미지 확대보기
24일 서울·서울·인천·수원·대구를 비롯한 중부 지방에 최고 50mm의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 가운데 일부지방자치단체와 소방당국은 비상체제를 가동 중이다.
[글로벌이코노믹 백승재 기자] 24일 서울·서울·인천·수원·대구를 비롯한 중부 지방에 최고 50mm의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인 가운데 일부지방자치단체와 소방당국이 비상체제에 돌입했다.

기상청은 중부지방과 경북, 전북은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흐리고 낮부터 비가 올 것이라 내다봤다. 경남과 전남 일부지방에는 오후에 소나기를 예보했다.
지난 23일 내린 폭우로 충청남도와 일부 지역은 비상체제를 가동했다.

기상청은 전날 많은 비가 내려 산사태와 침수 등의 위험성이 높아졌으므로 주의가 요망된다고 밝혔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9℃, 춘천 30℃, 인천 29℃로 예상되며 인천의 경우 오전까지 비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 여수, 부산, 창원 등은 낮 최고기온 32~33℃를 기록해 폭염에 주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