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페이스북, 조립식 스마트폰에 도전?…'조립식 전기 기계 장치' 특허 출원

공유
0

페이스북, 조립식 스마트폰에 도전?…'조립식 전기 기계 장치' 특허 출원

페이스북이 구글 아라 프로젝트에서 실패한 모듈식 스마트폰의 특허를 출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페이스북이 구글 아라 프로젝트에서 실패한 모듈식 스마트폰의 특허를 출원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페이스북이 구글과 LG전자가 포기한 조립식 스마트폰에 도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이스북은 최근 미국 특허청(USPTO)에 '조립식 전기 기계 장치'와 케이스 특허를 출원했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23일(현지 시각) 보도했다. 이 케이스는 스피커, 마이크, 터치 패드, 디스플레이, GPS 등의 모듈을 설치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이번에 특허를 출원한 것은 페이스북에서 비밀팀으로 불리는 '빌딩(Building) 8'이다. 고급 인력으로 구성된 이 비밀팀은 페이스북의 모든 하드웨어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있다.

'모듈형 스마트폰'은 페이스북이 처음은 아니다. 구글이 '프로젝트 아라'를 통해 시도했고, LG전자도 시장에 선보였으나 실패했다. 그럼에도 페이스북이 이번 특허를 통해 다시 '모듈형 스마트폰'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해 소비자가 직접 원하는 부품으로 스마트폰을 제작하는 시대를 열게 될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