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남양주 얼큰만둣국, 부산 쟁반골뱅이무침·탕, 춘천 목욕탕 고깃집, 피자찜닭 위치&가격

공유
40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남양주 얼큰만둣국, 부산 쟁반골뱅이무침·탕, 춘천 목욕탕 고깃집, 피자찜닭 위치&가격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장사의 신' 연 매출 15억 원! 남양주 이북식 얼큰 만둣국/만두국(어랑 뚝배기)-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금곡동/남양주 맛집), '유별난 맛집' 1. 부산 쟁반골뱅이무침·골뱅이탕-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29번길(부평동/남포동 맛집) 2. 피자에 싸 먹는 찜닭(피자찜닭/또띠아 치즈 고구마 찜닭)-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19길(서교동, 상수역, 합정역, 홍대맛집), 춘천 목욕탕 식당(고깃집)-강원도 춘천시 만천로(만천리/춘천 목욕탕 고기 식당 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79회 맛집 리스트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맛집 방송정보)이미지 확대보기
[2TV 생생정보 맛집 총정리] '장사의 신' 연 매출 15억 원! 남양주 이북식 얼큰 만둣국/만두국(어랑 뚝배기)-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금곡동/남양주 맛집), '유별난 맛집' 1. 부산 쟁반골뱅이무침·골뱅이탕-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29번길(부평동/남포동 맛집) 2. 피자에 싸 먹는 찜닭(피자찜닭/또띠아 치즈 고구마 찜닭)-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19길(서교동, 상수역, 합정역, 홍대맛집), 춘천 목욕탕 식당(고깃집)-강원도 춘천시 만천로(만천리/춘천 목욕탕 고기 식당 맛집) 위치&가격 /사진=KBS 2TV '생생정보' 379회 맛집 리스트 (무한리필 맛집, 생생정보통, 2TV 생생정보통 맛집 방송정보)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KBS 2TV 편성표에 따르면 7월 25일(화요일) 저녁 6시 30분 KBS 2TV 시사/교양 프로그램 ‘생생정보’ 379회를 방송한다.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장사의 신 - 연 매출 15억! 얼큰 만둣국(만두국)’ ‘심PD의 진짜? 가짜? - 목욕탕에서 고기를 구워 먹는다?! & 3D로 보이는 휴대전화가 있다?!’ ‘유별난 맛집 - 피자에 싸 먹는 찜닭, 쟁반골뱅이 무침&골뱅이탕 (부산 남포동 맛집)’ ‘생생 현장 - 더위 탈출! 피서 열전! (광명동굴, 양평 수미마을 (메기수염축제) 안내)’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 충청북도 제천시 편’으로 꾸며진다.
특히 KBS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코너에서는 ‘피자에 싸 먹는 찜닭’ 맛집과 ‘쟁반골뱅이&골뱅이탕’ 맛집을 소개해 눈길을 모은다.

KBS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에서 소개한 ‘피자에 싸 먹는 찜닭’ 맛집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와우산로19길(서교동, 상수역, 합정역, 홍대맛집)에 위치한 찜닭전문점 ‘마녀찜*’이다.

‘피자에 싸 먹는 찜닭(또띠아와 같이 먹는 치즈 찜닭)’으로 유명한 이 집에서는 특별한 찜닭을 맛볼 수 있다고 한다.

‘피자에 싸 먹는 찜닭(또띠아와 같이 먹는 치즈 찜닭)’ 메뉴는 ‘불고기 찜닭’ ‘불닭 찜닭’ ‘베이컨 찜닭’ ‘고구마 찜닭’ ‘페퍼로니 찜닭’ ‘에그 찜닭’ ‘토마토 찜닭’ ‘파인애플 찜닭’ ‘치즈순살 찜닭’ 등이 있는데 이날 ‘생생정보’에 소개된 메뉴는 바로 ‘고구마 찜닭’이다.

‘고구마 찜닭’은 치츠가 듬뿍 올라간 찜닭에 피자와 같은 고구마 토핑이 얹혀지고 피자(또띠아) 6조각이 별 모양으로 꽂혀 나온다.

보기에는 피자 같은데 막상 먹어보면 찜닭인 것이다. 그리고 함께 나오는 피자(또띠아)에 찜닭을 싸서 먹으면 된다.
‘피자에 싸 먹는 찜닭(또띠아와 같이 먹는 치즈 찜닭)’을 다 먹은 후에 볶아먹는 밥도 별미라고 한다.

‘고구마 찜닭’의 가격은 2인 기준 26,800원, 3인기준 38,800원이다.

이 집은 “찜닭에 치즈를 올려 더욱 맞있게 즐기세요...마녀에서 다년간의 노하우로 빚어낸 특제 소스로 만든 마녀찜닭, 엄선된 신선한 100% 국내산 냉장육을 고집합니다. 치즈, 또띠아, 만두, 떡, 당면, 야채 등을 곁들여 드셔보세요!! 짓궂지만 절묘하게 어우러지는 새로운 맛과 행복한 시간을 마녀 찜닭에서 펼쳐드리겠습니다.”라고 가게소개를 한다.

이어 KBS 2TV ‘생생정보’의 ‘유별난 맛집’에서 소개한 ‘쟁반골뱅이(무침)&골뱅이탕’ 맛집은 부산광역시 중구 중구로29번길(부평동/남포동 맛집)에 위치한 골뱅이 전문점 ‘신사 골**’집이다.

‘생생정보’에서 공개한 이 집의 대표메뉴는 매콤한 ‘쟁반 골뱅이 무침’과 시원한 ‘골뱅이탕’이다.

100%자연산 골뱅이만 사용한다는 이 집의 ‘쟁반골뱅이 무침’은 커다란 쟁반에 골뱅이, 각종 신선한 제철 야채, 쫄면사리, 메추리알, 주꾸미 등이 푸짐하게 담겨 새콤달콤매콤한 특제 초장 양념장이 올려져서 나온다.

평범한 골뱅이 무침을 생각했다면 오산이라고 한다. 이 집의 ‘쟁반 골뱅이 무침’은 다양한 재료와 푸짐한 양 그리고 맛에 승부수를 걸었다고 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쟁반골뱅이 무침’의 가격은 ‘쟁반 골뱅이무침’ (2~3인용/중) 25,000원, ‘쟁반 골뱅이무침’ (3~4인용/대) 33,000원이다.

‘생생정보’에서 소개한 이 집의 ‘골뱅이탕’의 가격은 ‘골뱅이탕’ (2~3인용/중) 27,000원, ‘골뱅이탕’ (3~4인용/대) 35,000원이다. 또한 ‘쟁반 골뱅이 무침’과 ‘골뱅이탕’ 세트 메뉴도 있는데 가격은 48,000원이다.

한편 KBS 2TV ‘생생정보’의 ‘장사의 신’에서는 이북식 ‘얼큰 만둣국(만두국/뚝배기)’으로 연 매출 15억 원을 달성하고 있는 ‘장사의 신’을 만나 맛집으로 거듭난 성공비결을 알아본다.

이날 ‘생생정보’에서 찾아간 이북식 ‘얼큰 만둣국(만두국 / 만두 육개장 뚝배기)’ 맛집은 경기도 남양주시 경춘로(금곡동/남양주 맛집)에 위치한 손 만두국 전문점 ‘어랑 손만**’집이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깔끔한 육수에 손 만두 5개가 들어가 있는 ‘만둣국(만두국)’과 손만두를 으깨서 얼큰하게 끓여내 육개장 같은 ‘어랑 뚝배기(얼큰 만둣국 뚝배기)’다.

가격은 ‘만둣국(만두국)’은 9,000원 ‘어랑 뚝배기(얼큰 만둣국 뚝배기)’ 역시 9,000원이며, ‘만둣국(만두국)’, ‘어랑 뚝배기(얼큰 만둣국 뚝배기)’ 외 메뉴 및 가격은 ‘어랑전골’ 29,000원, ‘도시락만두’ 9,000원, ‘녹두빈대떡’ 9,000원, ‘생만두포장’ 8,000원 등이다.

그리고 KBS 2TV ‘생생정보’의 ‘심PD의 진짜? 가짜?’에서 목욕탕에서 고기를 구워먹는다고 소개한 가게는 강원도 춘천시 만천로(만천리/춘천 목욕탕 고기 식당 맛집)에 위치한 ‘고기 맛을 나는 브로**’집이다.

이 집은 기존 목욕탕 시설을 그대로 살려 고기집 인테리어로 활용하면서 이색적인 공간을 만들어 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