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곳이 그곳?]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닷컴 外

공유
0

[이곳이 그곳?] 롯데백화점, 세븐일레븐, 롯데닷컴 外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롯데百, 베트남 호치민에서 ‘제 2회 해외 구매상담회’ 진행


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은 25일 베트남 호치민에서 중소 파트너사가 해외 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 2회 해외 구매상담회’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중소 파트너사를 위해 롯데백화점과 코트라(KOTRA), 대중소기업협력재단이 협업하여 ‘해외 구매상담회’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한다. ‘제 2회 해외 구매상담회’에서는 총 21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하며, 베트남에 있는 백화점, 홈쇼핑 등의 유통 채널 현지 바이어 100여명을 초대해 중소 파트너사와 일대일 미팅을 진행한다. 미팅에서는 중소 파트너사들이 현지 바이어에게 기업 소개 및 관심 상품에 대한 얘기를 나누며, 롯데백화점은 미팅 이후에도 올해 12월까지 상담 바이어의 구매 의향, 기업 조사, 상품 거래 등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파트너사 함께하는 동반성장 간담회' 진행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25일 오전 잠실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호텔에서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동고동락'을 주제로 동반성장 간담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를 포함해 주요 44개 파트너사 대표 및 임직원 등 총 70여명이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최고의 상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해준 파트너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상호 협력과 발전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동반 성장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소통 채널 강화를 위한 교류의 시간도 마련했다. 그리고 롯데월드타워 31층에 위치한 최첨단 스마트 편의점 '세븐일레븐 시그니처' 를 방문하고 경험하는 시간도 가진다.

◇롯데닷컴, ‘2017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17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25일 선정됐다. 이날 고용노동부는 서울 중구 서울지방고용노동청에서 ‘2017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와 인증패를 롯데닷컴에 수여했다. 수여식에는 김영미 서울지방고용노동청장 직무대리,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 이민규 롯데닷컴 노사협의회의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25일 인증식에서는 롯데닷컴을 비롯해 롯데푸드와 롯데하이마트까지 롯데그룹 3사가 동시에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인증 받았다.

◇CJ오쇼핑, 농촌기업 상생 프로 ‘1촌1명품’ 누적 1천시간 돌파


CJ오쇼핑이 지난 2007년부터 운영해온 농촌기업과의 상생 프로그램 ‘1촌1명품’이 누적 방송시간 1천시간을 돌파했다. ‘1촌1명품’은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CJ오쇼핑이 한국 농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자 ‘한국벤처농업대학’과 손잡고 국내 농촌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을 발굴해 TV홈쇼핑 방송을 통해 수수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판매해주고 홍보까지 지원하는 상생 사업으로 시작됐다. 이렇게 총 1천시간 방송을 진행한 결과 강원도 철원부터 전남 해남까지 전국의 70여개 농촌기업들이 CJ오쇼핑의 ‘1촌1명품’과 함께 했고 총 340억원의 누적 취급고를 달성, 발생한 매출은 농촌기업의 수익으로 전부 연결됐다. CJ오쇼핑이 무료로 방송을 진행했기 때문에 방송 1천시간을 국내 농촌기업들에게 기부한 것과 같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