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댓글와글]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못 배워서 갑질?… 성심성의껏 불매해줄게"

공유
0

[댓글와글]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못 배워서 갑질?… 성심성의껏 불매해줄게"

총각네 야채가게 '총각 인사말'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총각네 야채가게 '총각 인사말' 화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총각네 야채가게’의 이영석 대표가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폭언과 욕설을 하고 이른바 ‘똥개 교육’ 등을 시키는 등 갑질을 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27일 온라인 상에서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이영석 대표가 ‘갑질’을 했다는 소식에 분노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네티즌들은 “저것도 인간이 아니구만~ 저 녀석도 조사해서 감방에 쳐 넣어야 한다”, “없는 X이 성공 좀 했다고 없는 사람들 개 부리듯 하고 아주 개XX을 하는구먼”, “성공신화로 불리는 총각네 야채가게의 대표 이면의 어두운 그림자. 저건 완벽한 갑질. 대표가 장사만하고 배운 게 없으니 저 모양이겠지”, “총각네 야채가게 다시 밑바닥부터 시작해야겠네”, “돈 좀 벌었다 싶으면 갑질해도 되나요?”, “개구리 올챙이 시절 모른다고 왜 돈만 좀 벌면 인성이 이따위인지 참 안타깝네요” 등의 글을 올렸다.

이영석 대표는 논란이 불거지자 총각네 야채가게 홈페이지를 통해 장문의 사과문을 게시, “고등학생 시절부터 생존을 위해 밑바닥부터 치열하게 장사를 하다보니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욕부터 사람을 대하는 태도까지 무지했고 무식했다”고 말했다.

이에 일각에서는 ‘못 배웠다’는 핑계로 자신의 잘못된 행동을 정당화했다는 지적도 나왔다.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돌아가신 우리아버님은 초등학교도 졸업 못 했는데 싸가지없고 건방지고 양아치 같은 너와 딴판으로 교양 있는 인격자로 사셨다”, “너의 악질을 못 배운탓으로 돌리는 넌 완전 생양아치다”라는 글도 올랐다.

이어 총각네 야채가게의 제품 가격이 지나치게 비싸다는 불만도 터져나왔다. 일부 네티즌들은 “총각네 야채가게 가격이 지나치게 비쌉니다. 이 정도라면 불매운동 하고 이영석이라는 녀석도 재기 못하도록 해야 합니다”, “우리 동네 총각네 야채가게는 인근상점들보다 비싼 편이다. 지나가던 아주머니가 아이고, 비싸구나 혼잣말 하시니, 매장 점주라는 이가 비싸면 안사면 될것 아니냐며 비아냥거렸고, 그 광경을 본 이후 거기서 안 산다”, “총각네 야채가게 이용 안 하는 사람(이다) 야채 과일 다 비싸다. 싼 것이 없는데 왜들 가서 사는지 이해불가” 등의 글을 올렸다.

이에 따라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불매운동으로 이어져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SNS에는 “이런 놈은 도덕성에 문제가 있다라고 보시면 되죠. 총각네 야채가게 불매운동 합니다”, “다른 말 필요 없다. 총각네 야채가게 폭삭 망하도록 성심성의껏 불매해줄게”, “총각네 야채 가게는 어디 있어 앞으로 그 가게에서 채소를 사는 인간은 똑같은 쓰레기다”, “ 총각네 야채가게란 상호가 아깝다. 총각네 야채가게 이제 안가야겠다”, “총각네 야채가게 다시는 안간다”, “직원 알바생들 한태는 얼마나 힘들게 했을까. 총각네 야채가게, 아웃!”, “나 절대 안 간다. 졸부란 말이 딱 어울리네. 어찌어찌 돈 좀 벌었구나야? 같잖다. 조폭이냐? 절대 안 간다” 등의 글이 잇따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총각네 야채가게의 점주들이 이영석 대표를 ‘대장’이라고 표현하며 신뢰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이 네티즌은 “총각네 야채가게를 해볼까 해서 한 점주님께 양해를 구하고 상담한 적이 있는데 본인들의 대표(대장이라 표현함)에 대한 신뢰가 엄청났습니다. 난 기술도 배운것도 없었다. 열정이 있고, 실력을 키우고, 상권이 맞아 떨어지면 오픈할 기회를 마련해 주신다. 우리 대장이 만들어 놓은 놀이터에서 우린 열심히 놀면 된다. 힘든 일이지만 도전해보라. 성공할 수 있다..라고 (했다)”는 글을 올렸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