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6월 유통업체 매출 7.2% 증가… 편의점·온라인 판매 ↑

공유
0

6월 유통업체 매출 7.2% 증가… 편의점·온라인 판매 ↑

6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상승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6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상승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6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 오프라인에서는 편의점이, 온라인에서는 온라인 판매의 상승세가 두드려졌다.

30일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올해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2% 증가했다. 오프라인 부문과 온라인 부문 매출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2%, 13.6% 성장했다.
오프라인 부문에서는 편의점(10.9%)이 가장 큰 성장세를 보였다. 편의점은 점포수 증가와 수입맥주·도시락 등 편의점 간편식에 대한 수요 증대로 식품군 매출이 16%나 성장해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편의점에 이어 SSM(3.0%)이 두 번째로 높은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채소류와 계란 등의 가격 상승, 육류 소비 증가가 주요 이유이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 1.3% 증가했다. 대형마트는 계절과일을 비롯한 식품군을 중심으로, 백화점은 할인행사를 통한 가정용품을 중심으로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 부문은 온라인판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0% 올랐다. 이는 사무용 가전제품과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온라인판매 중개는 뷰티 상품 특가전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3% 증가했다.

한편 상품군별로는 식품부문(11.7%)과 서비스·기타부문(7.5%)의 매출이 성장하며 모든 상품군 매출이 늘었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