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진 일우재단, '사진으로 어린이에게 꿈을'…사진교실 개최

공유
0

한진 일우재단, '사진으로 어린이에게 꿈을'…사진교실 개최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용인시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어린이 사진교실’을 개최했다. 사진=한진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8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용인시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어린이 사진교실’을 개최했다. 사진=한진그룹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이 지난 3일부터 5일까지 경기도 용인시 신갈 소재 대한항공 연수원에서 ‘어린이 사진교실’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어린이 사진교실’에는 서울 양천구 목동 소재 ‘선한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명이 참가했다. 3일 일정으로 진행된 올해 사진교실 참가자들은 사진을 통해 세상을 보는 방식과 카메라 사용법 및 작동원리 등의 사진 이론 교육을 받았다.
일우재단은 사진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사진 촬영을 체계적으로 접하기 힘들었던 어린이들에게 카메라 렌즈를 통해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해줌으로써 창의력과 예술적인 사고를 길러주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여름 어린이 대상 사진 교실을 진행해오고 있다.

또한 조를 나눠 ‘얼짱 사진’을 찍고 그 사진을 티셔츠에 직접 인화해 참가자들의 얼굴이 새겨진 얼짱 티셔츠를 만들기, 찍은 사진으로 일기를 쓰거나 앨범을 만드는 등 다양한 체험 실습시간을 통해 사진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한진그룹은 “평소 조양호 회장의 사진에 대한 애정과 문화예술을 통한 사회공헌이 필요하다는 평소 지론에 따라 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을 통해 사진을 위시다양한 문화예술활동을 후원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조양호 회장은 지난 2009년 자신의 호를 딴 ‘일우사진상’을 제정해, 재능과 열정을 지닌 전도유망한 사진작가들을 발굴 및 후원하고 있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