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커뮤니티실드' 아스날, 첼시에 승부차기 끝 승리… 모라타 승부차기 실축

공유
1

'커뮤니티실드' 아스날, 첼시에 승부차기 끝 승리… 모라타 승부차기 실축

아스날은 6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잉글리시 커뮤니티 실드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1로 승리했다. 사진=아스날 홈페이지 이미지 확대보기
아스날은 6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잉글리시 커뮤니티 실드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1로 승리했다. 사진=아스날 홈페이지
아스날이 승부차기 끝에 첼시를 꺾고 잉글랜드 커뮤니티 실드 우승컵의 주인공이 됐다. 이날 첼시와 아스날은 모두 쓰리백 카드를 선보이며 대등한 경기를 선보였다.

아스날은 6일 오후(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7 잉글리시 커뮤니티 실드에서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1로 승리했다.
이날 첼시는 최전방에 바추아이, 그 뒤를 페드로, 윌리안이 지원했고 중원은 캉테와 파브레가스가 출전했다.

아스날은 최전방에 새로 영입한 라카제트가 나섰고 공격 2선은 이워비와 웰백이 출전했다.

득점 없이 전반이 끝난 가운데,후반 포문을 연건 첼시였다.

첼시는 후반 시작 1분 만에 케이힐의 도움을 받은 모제스가 아스널 골망을 가르며 선제포를 날렸다.

후반 35분 첼시 공격수 페드로는 무리한 태클로 퇴장을 당했다.

이에 반격에 나선 아스날은 후반 37분 교체 투입된 콜라시나치가 헤딩 동점골로 승부를 원점으로 다시 가져왔다.
승부는 결국 90분을 지나 승부차기로 돌입했다. 커뮤니티 실드는 연장전 없이 곧바로 승부차기를 치른다.

ABBA 방식으로 진행된 승부차기에선 아스날이 승리했다. 첼시는 두 번째 키커인 체흐와 세 번째 키커인 모라타가 연속 해서 실축하며 무너졌다.

결국 아스날은 지루까지 4명의 키커가 모두 침착하게 승부차기를 성공시키며 커뮤니티 실드 우승을 이끌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