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고속과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휴가철을”... 이덕연 사장 등 15일까지 안전 캠패인 전개

공유
1

“금호고속과 함께 안전하고 편리한 휴가철을”... 이덕연 사장 등 15일까지 안전 캠패인 전개

금호고속, 휴가철 대비 특별운송기간 선포
안전 캠페인 통해 휴가철 사고 제로 총력

금호고속(사장 이덕연)은 여름 휴가철 동안 피서지 관련 노선의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8월 15일까지 특별운송기간을 선포하고 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금호고속=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금호고속(사장 이덕연)은 여름 휴가철 동안 피서지 관련 노선의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8월 15일까지 특별운송기간을 선포하고 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금호고속=제공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금호고속은 여름 휴가철 동안 피서지 관련 노선의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오는 15일까지 특별운송기간을 선포하고 안전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덕연 사장은 출장 등 불가피한 경우를 빼고, 매일 오전 6시부터 서울 강남터미널에서 전 임원 및 안전 관리자들과 함께 새벽 첫 차를 운행하는 승무사우들을 만나며 안전운전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금호고속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난 7월 27일부터 광주-대천, 광주-명사십리 노선 등 전국의 주요 해수욕장을 운행하는 직행노선을 개통한 바 있다. 해당 노선들은 수도권에서 고속버스 탑승 후, 광주종합버스터미널에서 버스로 갈아타면 편리하게 해수욕장으로 바로 갈 수 있어 이용객이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를 위해 유스퀘어 매표 창구 옆에 무인 발권기를 설치해 대기시간을 대폭 줄였고, 버스 내에 휴대폰, 지갑 등을 분실했을 경우 고객에게 신속하게 찾아줄 수 있도록 고객행복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금호고속은 해수욕장 관련 노선 뿐만 아니라 호남행, 부산행 등 바닷가나 계곡에 인접한 여름철 휴양지와 관련된 노선들 모두 이용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안전운전을 위한 특별운송기간을 선포하게 됐다. 금호고속 안전 관리자들은 특송 기간 동안 사고 제로를 위해 유·스퀘어와 센트럴 시티 등 터미널 현장에서 얼음물과 쿨스카프를 승무사우들에게 나눠주면서 안전운전을 독려하고 있다.

금호고속 이덕연 사장은 “버스를 타고 휴가지로 떠나는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피서를 보낼 수 있도록 교통 편의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고객님을 내 가족처럼 챙겨 안전하게 목적지까지 모셔야 한다는 신념을 전 직원과 공유하고 함께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고속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2015년에 업계 최초로 전 차량에 차간거리 및 차선이탈 경보장치를 장착했으며, 2017년 신차부터는 AEBS(자동긴급제동장치)가 장착되어 운행 중에 있다. 향후 빅데이터를 통해 운전자 개개인의 운전습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교정할 수 있는 통합관제 정보시스템을 구축해 올해 9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