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산업은행 19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 성북구 취약 가정에 1500만원 전달

공유
0

산업은행 19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 성북구 취약 가정에 1500만원 전달

산업은행 본점에서 9일 19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전인옥 우애의 집 원장(왼쪽),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가운데), 박미순 성북구 장위동 복지팀장이 후원금 전달식을 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산업은행 본점에서 9일 19번째 키다리 아저씨 후원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전인옥 우애의 집 원장(왼쪽),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가운데), 박미순 성북구 장위동 복지팀장이 후원금 전달식을 하고 있다.
산업은행은 9일 ‘KDB 키다리 아저씨’ 19호 후원 대상으로 성북구청에서 추천한 취약 계층 단체 및 가정 2곳을 선정해 후원금 15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우애의 집’ 그룹홈은 정부 지원없이 부모결별 어린이 6명(초등학생 4명, 중학생 2명)이 사회복지사들의 도움으로 함께 생활하는 곳이다.
아이들의 심리상담 및 치료 등의 의료지원과 최근 집값 상승으로 인한 추가 전세자금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 곳에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밝게 자랄 수 있도록 의료비 및 주거비용을 후원하기로 결정했다.

다른 한 가정은 가장이 지난 2015년 교통사고를 당하고 현재 팔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지 못해 일반적인 근로가 어려운 상황이다.

게다가 교통사고 소송비용 전부가 부채가 돼 기초생활수급자가 됐다.

또 아내는 6월말 자녀출산 후 산후조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산업은행은 재활을 위해 노력중인 이 가정에 의료비 및 산후조리비용을 후원하기로 했다.

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을 직접 제안했던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성북 구청과의 협업을 더욱 확대해 복지사각지대의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은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지난해 말부터‘KDB 키다리 아저씨’ 후원 사업을 시작, 지금까지 열아홉차례에 걸쳐 총 2억500만원의 따뜻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자료=KDB산업은행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