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에너지, SK네트웍스 석유도매사업 인수

공유
0

SK에너지, SK네트웍스 석유도매사업 인수

SK에너지가 SK네트웍스로부터 국내 석유유통사업을 인수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SK에너지가 SK네트웍스로부터 국내 석유유통사업을 인수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오소영 기자] SK에너지가 SK네트웍스로부터 국내 석유유통사업을 인수한다. SK와 거래 중인 자영주유소와 일반 운수·산업체 등의 판매망, 인력 및 자산을 모두 포함한 도매사업(Wholesale) 일체가 대상이다.

SK에너지는 10일 이사회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의 영업 양수 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양수 금액은 순자산과 영업권 등을 포함해 총 3015억원 규모다.
SK에너지는 SK네트웍스와 거래 중인 2175개의 자영주유소와 일반 운수·산업체 등 판매망 전체의 사업권을 넘겨받는다. 이로써 SK에너지는 연간 약 3400만배럴의 석유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게 됐다. 이 사업에 종사하는 인력 전체의 고용 또한 SK에너지에 승계된다.

SK에너지는 “이번 인수는 생산-유통-판매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전략 아래 마케팅 효율화 차원에서 오랜 기간 검토해 왔던 것”이라며 “생산과 판매 전략을 일원화하고 유통구조를 단순화해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거래는 양사의 주주총회와 기업결합신고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된다. SK에너지 내 통합 조직은 11월 초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오소영 기자 o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