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휘궁의 주간운세] 8월13일~8월19일 생년월일운세 띠별운세 궁합 신점 사주풀이

공유
15

[금휘궁의 주간운세] 8월13일~8월19일 생년월일운세 띠별운세 궁합 신점 사주풀이

[글로벌이코노믹] 2017년 8월13일~8월19일(음력 6월22일~6월28일) 주간 띠별운세


子(쥐띠운세) 48년생 타인의 일에 관여할 때 특히 문서운의 보증이나 담보, 명예운에 신경을 쓸 때다. 한편 구설수에 조심하도록. 시작보다는 끝맺음이 중요하다. 확고한 신념을 갖고 목적을 달성하라.

60년생 정신적인 안정은 물론 자신의 심리적 갈등이 따를 때다. 능력의 한계에 부딪치더라도 포기하지 마라. 완벽함을 꾀하기보다 원만한 처세가 필요하다. 다만 매사를 여유있게 대처하라.

72년생 성의 있는 행동에서 자신의 신임이나 명예운이 따른다. 분주한 변화 속에서 귀인운도 나타난다. 끈질긴 성격으로 밀고 나가라. 기회를 맞으면 폭 넓은 인간관계를 활용하라.

84년생 정신적이나 물질적으로 풍요로울 때다. 자만하지 말고 건강에 조심하는 것이 좋다. 계획이나 구상을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라. 문서운이나 명예운을 갖기에는 충분한 바탕이 되어 있다.


丑(소띠운세) 49년생 건강에 신경을 쓸 것. 분주한 만큼 이익으로 돌아오지는 않는다. 원만한 처세로 매사에 대처하라. 분석하는 입장에서 차근차근 매사를 이룩하도록. 차질 없이 실리를 추구할 것.

61년생 적극적인 자세로 움직여야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자존심이나 체면을 버리는 것이 상책이다. 독선적 자세는 정신적 갈등만 뒤따른다. 활동의 범위를 넓게 갖고 행동함이 바람직하다.
73년생 힘의 능력을 축적시켜 활동적인 분야에서 뜻을 찾도록 하라. 신뢰할 수 있는 귀인의 자문도 득이 된다. 최종적인 단계이므로 신중히 처리할 것. 금전운이나 문서운 관계에 기쁨도 따르며 재물운이 왕성하다.

85년생 결실을 맺을 획기적인 기회가 조성된다. 이성운, 결혼운에 따르는 갈등을 포용력으로 해결하도록 하라. 좀 더 앞서나가는 욕구를 갖고 매사를 진취적인 방향으로 유도하면 재물운이 형통된다.


寅(호랑이띠운세, 범띠운세) 50년생 중도 좌절하면 보람을 찾지 못한다. 변화나 구상은 많으나 목적을 향해 전진함을 늦추지 말고 실행하라. 경솔한 판단은 손해만 자초한다. 금전운 지출만 따를 뿐 실속은 없다.

62년생 자신을 지키는 태도가 필요하다. 구설수나 시비수에 신경을 쓰지 말고 묵묵히 행동하라. 몸과 마음의 균형이 흔들릴 때다. 자신의 능력이 한계에 이르면 도리어 손해만 따른다.

74년생 의견의 차이를 좁힐 수 있도록 하라. 끈질긴 집착력은 또 다른 활력을 불러일으키니 노력할 것. 활동적인 분야에서 새로운 계기가 조성된다. 보다 폭넓게 주위를 포용하면 발전이 따른다.

86년생 자신의 성격부터 다스려 매사를 모색하는 것이 이익으로 전환된다. 성급하면 도리어 손해만 자초한다. 애정운, 사랑운에 불화가 예상되며 자신의 능력보다는 때로는 현실적인 측면에 신경쓸 때다.


卯(토끼띠운세) 51년생 심리적인 갈등이 따른다. 실리적인 측면에 집착해 실행하라. 분주한 만큼 자칫하면 소득도 없다. 그러니 건강에 우선 치우치는 경향에 놓이게 된다. 추진하는 일을 차분히 분석하라.

63년생 실망하거나 좌절하지 말고 타인의 일에 깊이 관여하지 말라. 재물운의 호조로 재물이 들어오나 지출 또한 만만치가 않다. 우여곡절이 있을 수 있으나 협력자의 도움으로 자신의 뜻대로 관철시킬 수 있다.

75년생 진실성 있는 대화가 승패의 관건이다. 금전운이나 명예운에 기쁨도 따른다. 연애운에도 행운의 기회가 조성된다. 현재의 상태를 고수하고 추진해 나갈 것. 순리를 택하여 매사 안정을 추구하라.

87년생 강인한 정신력이 능력으로 표출될 수 있으며 분주한 만큼 금전운 실리도 얻게 된다. 경솔하게 추진하면 분주한 만큼 소득도 없으며 자신의 능력도 성과를 얻지 못하는 때가 된다.


辰(용띠운세) 52년생 정에 치우치면 도리어 실리를 갖지 못하여 자신의 뜻을 지키지 못한다. 귀인운의 도움으로 명예운, 재물운을 겸비할 수 있다. 분주한 만큼 매사를 소득으로 연결 시켜보도록 하라.

64년생 문서운 분야에서 보증 담보는 가급적 자제할 때다. 정 때문에 생기는 손해나 구설수에 조심하라. 정열적으로 추진하여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귀인운의 도움은 큰 이익을 가져온다.

76년생 능률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여도 순간적 판단에 매달리지 말고 여유를 갖고 기다려라. 주위로 인한 갈등이 있겠지만 변동에 돌입함에 있어서 과감하게 뜻을 갖고 행동하라. 여행운도 따르니 소문난 유명 여행지로 떠나보는 것도 좋다.

88년생 시작도 하기 전에 결과를 앞세울 필요성은 없다. 능동적인 자세로 능력을 발휘하여 성취할 것. 변화나 변동에서 갈등을 느낄 수 있다. 가급적 안정을 유지하여 주위를 포용하라.


巳(뱀띠운세) 53년생 안정을 추구하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린다. 자신의 능력도 때로는 저하될 수 있다. 주위 여건에 적응함이 빠른 발전의 계기가 된다. 원칙 안에서 문제를 풀어나감이 현명하다.

65년생 문서운이나 명예운에 갈등은 있으나 구설로 인한 고통은 쉽게 해결된다. 인내하며 시비나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도록 노력할 것. 자신의 능력과 명예운을 지킬 수 있도록 자제하라.

77년생 예상을 뒤엎고 좋은 일이 있을 수 있다. 판단이 서면 과감하게 실행할수록 좋다. 언행이 일치할 때 자신의 의도대로 형통된다. 따라서 혁신적인 변화도 추구할 수 있다.

89년생 침체된 상태가 오래 지속된다. 돌파구를 찾아 전력을 다해 노력하되 귀인운의 도움이 최선의 길이다. 점진적인 발전을 도모하여 명예운이나 문서운 분야에서 활동적으로 대처하라.


午(말띠운세) 54년생 분주한 만큼 능력도 크게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주위의 여건에 동조하면 빠른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 자신의 확고한 기반을 구축할 것. 변화를 꾀하더라도 정신적인 갈등이 없어야 큰 효과가 기대된다.

66년생 침체된 분위기를 탈피한다는 일념으로 자신의 뜻을 고집스럽게 밀고 나가라. 능력과 재력도 따른다. 성급하게 굴면 구설수나 오해가 생기기 쉽다. 정신적으로 갈등도 생기니 주의하도록.

78년생 해묵은 감정이 원만히 풀리면서 자신의 뜻대로 관철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된다. 성실한 자세로 매사 임함에 문서운, 재물운이 강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90년생 자신의 의도대로 관철될 수 있으며 이성운, 사랑운에 행운이 따른다. 소신껏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현 상태에 만족할 것. 직장운이 불길하니 시비나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도록 유의하라.


未(양띠운세) 55년생 원만한 가운데 주위와 화평할 수 있도록 하라. 금전운 면에서는 순리에 따라 행동하라. 좀 더 섬세한 성찰이 필요하다. 뚜렷한 소신이 결여되면 주위로부터 무능하다는 인식이 심할 수 있다.

67년생 가까운 사람과의 의견대립이 예상되며 갈등과 피로가 겹칠 수 있으나 원만히 해결하도록 하라. 독단적인 견해보다 주위의 의견에 편승하면 이익이 크다. 건강에 유념할 때다.

79년생 새로운 구상으로 혁신적인 큰 이익을 불러일으킨다. 명예운이나 재력을 겸비할 수 있는 능력도 따른다. 변동에 따르는 금전운 손해가 예상된다. 경솔한 판단이나 행동은 가급적 자제할 것.

91년생 심리적인 측면에서 의욕이 저하되며 갈등이 따를 수 있으니 대비할 것. 매사를 원만하게 대처하라. 방향을 바꾸는 것도 뜻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된다. 심리적으로 피곤하겠다.


申(잔나비띠운세, 원숭이띠운세) 56년생 협력자를 만나며 귀인운의 도움도 크게 작용한다. 변화적인 과정에서 이익도 표출될 수 있을 것이다. 분수 밖의 일에는 손대지 마라. 자신이 집념을 가진 것에 서서히 변화가 온다.

68년생 충실하게 단계적으로 쌓아올릴 수 있도록 하라. 과로한 생활태도를 버리고 건강에 유념할 것. 매사 문서운 면에 일을 완결 짓는다는 생각으로 임하라. 겸허함이 최선이다.

80년생 추구하는 일에 갈등이 따르니 인내가 필요하다. 자신의 확고한 의지와 집념이 필요한 때다. 성급함은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여유를 가지도록. 심신의 피로가 겹치지 않도록 주의하라.

92년생 한발 앞선 행동은 이익을 불러일으킬 수 있을 것이다. 애정운에도 원만히 대처해 실리를 얻도록 하라. 자신의 능력이 한층 돋보이며 주위의 섭외도 많다. 주춤하는 자세는 손해를 자초한다.


酉(닭띠운세) 57년생 독선과 이기심은 상대를 피곤하게 만든다. 매사를 원만히 수렴할 수 있는 포용력을 길러라. 매사에 성취감을 갖도록 하라. 강인한 추진력을 발휘하면 뜻을 이루게 된다.

69년생 정신적인 측면에서 다소 저조하게 느껴진다. 원만한 처세가 필요함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안정을 추구하기에는 다소 시간이 걸린다. 자신의 기초능력보다 능력이 저하될 때다.

81년생 마음의 여유를 갖고 대처함이 바람직하다. 경솔한 행동은 자제하며 겸허하게 받아들여라. 허욕은 자신을 무기력하게 만들 수 있다. 협동하는 자세에서 자신의 이익으로 돌아온다.

93년생 노력의 결과를 맺는 중요한 시기다. 주위의 여건을 폭넓게 활용하면 재물운도 안정된다. 계획된 것은 순조롭게 관철될 것이며 동료나 직장상사의 도움도 필요하며 적극적인 행동으로 실천에 옮겨라.


戌(개띠운세) 58년생 실리가 없더라도 일을 종결지을 시기다. 시기를 놓치면 고통의 화근이 된다. 지연된 상태이니 한층 분발할 수 있도록 하라. 심리적으로 위축되어 있으니 귀인을 찾아 나설 것.

70년생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의 의논이 필요하다. 문서운 관계보다 정신적인 안정이 중요하다. 피로가 겹치지 않게 능력을 안배하도록 하라. 원만한 대인관계로 문제를 쉽게 풀어라.

82년생 자신감을 갖고 과감성 있게 일을 추진하라. 귀인운의 도움도 따르며 재물운도 따른다. 크게 혁신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분주한 만큼 자신의 실리를 추구할 수 있을 것이다.

94년생 적극적인 자세로 매달리면 목표달성은 무난하다. 금전운과 명예운에 행운도 뒤따른다. 자신의 능력도 한계에 도달할 수 있으니 자만하지 말고 여유 있게 대처하도록 하라.


亥(돼지띠운세) 47년생 자기 스스로 자신을 지킴이 최선의 길이다. 서두르지 말고 한층 매사에 신경을 써야 실리를 확보한다. 변화적인 상황을 초래하면 실리를 얻지 못하며 점진적인 발전으로 이익을 도모한다.

59년생 상대의 의견을 존중하면 모든 일이 순리적으로 풀려 나가며 재물운과 명예운이 뒤따른다. 노력의 대가가 클수록 의욕이 강해지는 때다. 강인한 의지로 행동하면 성취될 수 있을 때다.

71년생 남과 융화하려는 자세를 가져라. 독단적인 성격에서 오는 이해부족으로 시비가 따를 수도 있다. 무리한 욕심은 자신의 정신적인 피로감만을 가중시킨다. 이성간에도 갈등이.

83년생 자신의 판단보다는 타인과의 협력관계를 유지하라. 성급하면 도리어 손해가 따른다. 주위의 상황에 무난히 대처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문서운 분야에서는 갈등이 야기된다.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은 소통하는 주간운세 운세풀이 코너를 진행 중입니다. 독자들이 보낸 사연 중 내용을 선별해서 무료로 전화, 지면 운세상담, 사주상담 궁합상담을 합니다. 사연을 보낼 때는 성함과 성별·생년월일(음력·양력 표기) 연락처 여자친구운세 남자친구운세 등을 선택하여 기재하고 내용을 담으시면 됩니다. 마포 서대문 은평 강서 영등포 용산 보내실 곳: 사이트 수리 역학, 신점으로 운세 잘 보는곳.


금휘궁(서울 무형문화재 제35호 이수자 만신 김금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