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독서활동 기록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가입 어떻게 하나?

공유
2

독서활동 기록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가입 어떻게 하나?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16일 개학을 앞두고 독서활동을 기록하는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에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가입절차와 독서활동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기본적으로 학생이 평소에 책을 읽은 후 써놓은 독서록을 컴퓨터에 옮기는 단순한 작업이다. 그러나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면 다소 번거롭고 데이터가 날아가기도 한다.
먼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홈피에서 회원가입을 한다. 회원 가입 때 학교에서 부여해주는 'DLS 아이디'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알파벳과 숫자가 섞인 비교적 긴 아이디로 대부분의 학교에서는 도서대출증에 표시해 두거나 담임 선생이 일괄 부여하여 알려준다.

해당학교를 찾아서 학생의 정보가 DLS 아이디와 일치해야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했다면 사이트의 목적인, 독후활동을 해본다.

로그인 후 상단 바에서 독후활동 하기를 누르면, 창이 열린다. 독후감상문을 쓸 수 있는 공간이 보이고 300자 이상 써서 올리면, 그동안 읽은 책들이 차곡차곡 저장된다. 만약 읽은 책이 목록으로 뜨지 않는다면 회원등록도서를 클릭하여 책제목, 저자, 출판사 등을 입력해서 목록으로 올린 후 독후활동을 할 수 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세션이 만료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린다면, 임시저장을 해두는 게 좋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