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론에 "모든 가능성 열어놔" 신동욱 "서울시민 봉으로 보는 꼴"

공유
6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론에 "모든 가능성 열어놔" 신동욱 "서울시민 봉으로 보는 꼴"

안철수 전 대표는 16일 오전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내년 서울시장 선거 출마 여부와 관련한 질문에 모든 가능성은 다 열어놓겠다고 말하며 제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게 당에 가장 큰 도움이 될지, 그 당시 기준으로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안철수 전 대표는 16일 오전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내년 서울시장 선거 출마 여부와 관련한 질문에 "모든 가능성은 다 열어놓겠다"고 말하며 "제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게 당에 가장 큰 도움이 될지, 그 당시 기준으로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사진=뉴시스
국민의당 대표 경선 후보인 안철수 전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론'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안철수 전 대표는 16일 오전 한 라디오방송에 출연해 내년 서울시장 선거 출마 여부와 관련한 질문에 "모든 가능성은 다 열어놓겠다"고 말하며 "제가 어떤 역할을 하는 게 당에 가장 큰 도움이 될지, 그 당시 기준으로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안철수 전 대표는 또 5년 뒤 대선 생각은 지금 자신의 머릿 속에 들어있지 않고 오직 내년 지방선거까지만 계획이 있다면서 당을 살리고 다당제를 정착시키는데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내년 지방선거에서 바른정당 등과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도 "절벽에 매달려 목숨이 왔다 갔다 하는 사람에게 '혹시 연애하고 싶냐, 좋은 분 소개시켜주겠다'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밝혔다.

안철수 전 대표는 문재인 정부 취임 100일 평가에 대해서는 "좋은 평가와 아쉬운 부분이 다 함께 있다"며 "100일이 지난 다음에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 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이날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암시, 서울시민 봉으로 보는 꼴이고 떡 줄 사람은 꿈도 안 꾸는데 김칫국부터 마신 꼴이다"라며 "안철수 현상 아니라 안철수 거품 꼴이고 기억상실증 걸린 꼴이다. 노원구청장도 될까 말까 꼴이고 서울시장 언감생심 꿈도 꾸지마라 꼴이다"라고 말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