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레알 아센시오-벤제마 연속골 슈퍼컵 우승 눈앞

공유
2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레알 아센시오-벤제마 연속골 슈퍼컵 우승 눈앞

레알 마드리드./KBS자료화면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레알 마드리드./KBS자료화면캡처
레알마드리드가 17일(현지시간) 오전 6시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열린 2017/18 스페인 슈퍼컵 2차전에서 전반을 2-0으로 리드 우승을 눈앞에 두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 레알은 전반 3분 만에 터진 아센시오의 선제골과 38분 벤제마의 추가골로 2-0으로 리드하고 잇다.
앞서 지난 14일 스페인 캄프누에서 열린 스페인 슈퍼컵 1차전 원정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호날두의 결승골에 힘입어 네이마르가 이적한 바르셀로나를 꺾고 슈퍼컵 우승에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1차전에서 레알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의 피케의 자책골과 호날두, 마르코 아센시오의 연속골을 앞세워 리오넬 메시가 페널티킥으로 1골을 만회한 바르셀로나를 3-1로 격파했다.

특히 호날두는 후반 13분 교체 출전해 1-1로 맞선 후반 35분 결승 골을 넣었다.

호날두는 그러나 유니폼 상의를 벗는 과한 골 세리머니로 경고를 받은데 이어 2분뒤 헐리우드 액션으로 두 번째 경고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했다.

‘2017 스페인 슈퍼컵’의 공식 명칭은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이며 스페인 라리가 우승팀과 코파 델 레이 우승팀이 맞붙는 대회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