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대파 슈퍼컵 우승…스포티비 엘클라시코 생중계

공유
2

레알마드리드 바르셀로나 대파 슈퍼컵 우승…스포티비 엘클라시코 생중계

영원한 맞수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의 더비 경기를 뜻하는 엘클라시코 슈퍼컵 2차전 경기가 전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를 1,2차전 합계 5-1로 대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사진=레알마드리드이미지 확대보기
영원한 맞수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의 더비 경기를 뜻하는 엘클라시코 슈퍼컵 2차전 경기가 전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를 1,2차전 합계 5-1로 대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사진=레알마드리드
영원한 맞수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의 더비 경기를 뜻하는 엘클라시코 슈퍼컵 2차전 경기가 전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가운데 레알 마드리드가 바르셀로나를 5-1로 대파하고 우승을 차지했다.

레알마드리드는 17일(현지시간) 오전 6시 스페인 마드리드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열린 2017/18 스페인 슈퍼컵 2차전에서 전반 3분 만에 터진 아센시오의 선제골과 38분 벤제마의 추가골을 지켜내 2-0으로 승리했다.
1차전에서 3-1로 승리한 레알은 1,2차전 합계 5-1로 앞서 5년 만에 슈퍼컵 정상을 차지했다.

포털에선 레알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경기를 생중계한 '스포티비'가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되는등 축구팬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앞서 지난 14일 스페인 캄프누에서 열린 스페인 슈퍼컵 1차전 원정경기에서 레알 마드리드가 호날두의 결승골에 힘입어 네이마르가 이적한 바르셀로나를 3-1로 격파했다.

특히 호날두는 후반 13분 교체 출전해 1-1로 맞선 후반 35분 결승 골을 넣었다.

호날두는 그러나 유니폼 상의를 벗는 과한 골 세리머니로 경고를 받은데 이어 2분뒤 헐리우드 액션으로 두 번째 경고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했다.

‘2017 스페인 슈퍼컵’의 공식 명칭은 ‘수페르코파 데 에스파냐’이며 스페인 라리가 우승팀과 코파 델 레이 우승팀이 맞붙는 대회다.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