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리스트] 숙성 민어회, 반건조 민어찜, 가마솥 민어지리 후기·맛평가·위치·가격?

공유
53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리스트] 숙성 민어회, 반건조 민어찜, 가마솥 민어지리 후기·맛평가·위치·가격?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리스트] 숙성 민어회, 반건조 민어찜, 가마솥 민어지리 후기·맛평가·위치·가격?...< 수요미식회 선정 민어 맛집 TOP3 리스트 > 1.민어 회 한점에 식감과 향, 그리고 고소한 맛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식당은 인천시 중구 우현로(신포동/신포시장/신포역/동인천역 맛집)에 위치한 ‘화선횟집’이다.  2.감칠맛 폭발! 작지만 풍미 작렬하는 반건조 민어찜을 맛 볼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중구 퇴계로(신당동/신당역/서울 중앙시장 맛집)에 위치한 ‘옥경이네 건생선’이다.  3.가마솥에 끓인 깊은 맛의 민어맑은탕과 스페셜한 민어조림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삼청동/삼청동주민센터 맛집)에 위치한 ‘병우네’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131회 '민어' 편 방송캡처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게스트-배우 류태준, 박효주, 샤이니 멤버 태민)이미지 확대보기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리스트] 숙성 민어회, 반건조 민어찜, 가마솥 민어지리 후기·맛평가·위치·가격?...< 수요미식회 선정 민어 맛집 TOP3 리스트 > 1.민어 회 한점에 식감과 향, 그리고 고소한 맛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식당은 인천시 중구 우현로(신포동/신포시장/신포역/동인천역 맛집)에 위치한 ‘화선횟집’이다. 2.감칠맛 폭발! 작지만 풍미 작렬하는 반건조 민어찜을 맛 볼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중구 퇴계로(신당동/신당역/서울 중앙시장 맛집)에 위치한 ‘옥경이네 건생선’이다. 3.가마솥에 끓인 깊은 맛의 민어맑은탕과 스페셜한 민어조림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삼청동/삼청동주민센터 맛집)에 위치한 ‘병우네’다. /사진=tvN '수요미식회' 131회 '민어' 편 방송캡처 '수요미식회 '맛집 리스트 (게스트-배우 류태준, 박효주, 샤이니 멤버 태민)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tvN ‘수요미식회’ 131회에서는 ‘민어’ 편으로 압도적인 크기에 한번, 궁극의 감칠맛과 담백함에 두번 놀라는 더위에 지친 우리 몸을 달래줄 ‘민어 맛집’을 소개했다.

한편 ‘수요미식회’ 특별 게스트 자리에는 배우 류태준, 박효주와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이 출연해 직접 체험한 민어 맛집의 개인적인 맛 평가를 전했다.
이날 ‘수요미식회’에서는 자체적인 기준으로 선정한 ‘수요미식회 민어 맛집’ 세 곳을 소개했다.

< 수요미식회 선정 민어 맛집 TOP3 리스트 >


● 민어 회 한점에 식감과 향, 그리고 고소한 맛까지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식당은 인천시 중구 우현로(신포동/신포시장/신포역/동인천역 맛집)에 위치한 ‘화선횟집’이다.


홍신애는 “이 집은 숙성이 제대로다. 큰 민어의 다양한 부위가 나온다. 회가 달았다”라는 맛 평가를 전했다.

황교익은 “회는 운이 중요하다. 크기와 숙성의 정도가 다를 수 있다. 숙성이 덜 된 회를 먹었지만 너무 맛있었다”는 맛 평가를 전했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배우 류태준은 “제대로 된 민어회를 느낄 수 있었다. 부위별 색다른 식감에만족했다”는 맛 평가를 전했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배우 박효주는 “진짜였다. 민어가 내 몸에 들어온 느낌이었다. 실화였다”는 맛 평가를 전했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민어회는 8만원(소), 10만원(중), 12만원(대), 14만원(특대)이고, 민어탕은 1만 4천원(2인 이상 주문가능)이다. 그 외 민어회무침 4만원, 민어전 4만원의 메뉴도 맛 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평일 12:00 - 22:00, 일요일 12:00 – 21:00 이다.

● 감칠맛 폭발! 작지만 풍미 작렬하는 반건조 민어찜을 맛 볼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중구 퇴계로(신당동/신당역/서울 중앙시장 맛집)에 위치한 ‘옥경이네 건생선’이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배우 박효주는 “파란 파와 빨간 고추가 올라 있는 다채로운 색감에 반했다.꼬들꼬들한 식감이 독특하고 맛있었다. 식어도 맛있었다”는 맛 평가를 전했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은 “민어찜의 향이 파와 양념이 어우러져 맛있었다”는 맛 평가를 전했다

이현우는 “고등어 보다 살짝 큰 사이즈여서 기대를 안 했는데 맛이 어마어마했다. 반건조 민어를쪄서 감칠맛이 터졌다. 기가 막혔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반건조 민어찜은 1만 7천원(소)이고 중과 대는 시세에 따라 달라진다. 그외 갑오징어 구이, 각종 조림 등을 맛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13:00 – 23:00 이고, 휴무는 비정기적이다.

● 가마솥에 끓인 깊은 맛의 민어맑은탕과 스페셜한 민어조림을 즐길 수 있는 식당은 서울시 종로구 삼청로(삼청동/삼청동주민센터 맛집)에 위치한 ‘병우네’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그룹 샤이니 멤버 태민은 “북어국을 좋아하는데 비슷한 맛이 나서 맛있었다”는 맛 평가를 전했다.

‘수요미식회’ 게스트 배우 박효주는 “뚝배기로 진하게 끓여낸 국물에 파, 미나리 등 재료가 신선해서 인상 깊었다. 이 집의 맑은 탕이 정말 맛있었다”는 맛 평가를 전했다

이에 홍신애는 “이 집은 민어의 머리, 꼬리, 통뼈 등을 넣고 가마솥에서 7시간 이상 끓여낸 육수를 기본으로 쓴다”며 비법을 전했다.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민어지리는 2만원(1인분)이고, 그 외 민어 매운탕 2만원, 민어구이 2만원,민어 회덮밥 2만원, 꽃게살비빔밥 2만원 등의 메뉴도 맛볼 수 있다. 영업시간은 11:30 – 22:00 이고 일요일은 휴무이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