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OLED 탑재한 애플 TV 사진 유출…출시 임박?

공유
1

LG OLED 탑재한 애플 TV 사진 유출…출시 임박?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를 통해 유출된 애플 OLED TV.이미지 확대보기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를 통해 유출된 애플 OLED TV.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애플 브랜드의 OLED TV로 보이는 희미한 사진이 16일(현지 시각)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를 통해 유출됐다.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것으로 보이는 희미한 사진에는 애플 로고가 붙은 OLED TV라고 표시돼 있어 전문가들과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유출된 사진을 살펴보면 아주 얇은 패널과 반사에 의한 왜곡이 없는 의미있는 OLED 기술을 엿볼 수 있다.
애플이 tvOS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텔레비전을 제조할 것이라는 소문은 끊임없이 나돌았다. 애플의 디자인과 기술 채택 습관을 고려할 때, OLED TV는 의미가 있다는 게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LG전자가 공급할 OLED 제품들은 화질면에서 최고 수준으로 널리 인정 받고 있는 데다가 애플의 디자인과 기술이 최상의 TV를 만들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맥루머는 "애플 OLED TV는 확실히 LG에서 제조한 OLED 패널을 채택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사진 화질이 좋지 않지만 TV 뒤쪽에 서명된 애플 로고를 부인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애플 OLED TV크기는 55인치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LG전자는 55인치, 65인치, 77인치 OLED TV 패널을 생산하고 있다.

한편 이 사진이 진짜이고 소문이 사실이라면 애플 TV 애호가들에게 좋은 소식이다. 그러나 OLED 스크린을 사용하는 최초의 애플 TV는 비쌀 것이라는 건 나쁜 소식이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