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근혜 출당 공식 거론한 홍준표에 하태경 "정치적 패륜아로 심판해야"

공유
0

박근혜 출당 공식 거론한 홍준표에 하태경 "정치적 패륜아로 심판해야"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17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갖고 놀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17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갖고 놀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사진=뉴시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을 공식적으로 거론한 가운데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이 홍준표 대표의 이 같은 행동을 두고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갖고 놀고 있다"고 비판했다.

바른정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17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출당 문제를 논의할 것이라고 밝힌 것에 대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갖고 놀고 있다”고 맹비난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전체회의에서 “홍준표 대표는 지난 4월에 ‘정치적 시체가 된 박근혜 전 대통령을 출당시키는 것은 사람의 도리가 아니다’고 했다. 사람의 도리가 아닌데 출당을 다시 거론하는 것은 홍준표 대표가 패륜아가 됐다는 의미 아닌가”며 이 같이 밝혔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그러면서 “홍준표 대표는 태극기 부대가 강해지면 박근혜 전 대통령을 감쌌다가 약해지면 깐다. 갖고 노는 거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정치적 노리개로 삼는 홍준표 대표는 정치적 패륜아로 심판해야 한다”고 지적의 목소리를 높였다.

앞서 홍준표 대표는 16일 대구에서 가진 토크콘서트에서 “정치인이라면 자기가 잘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질 수 밖에 없고, 책임을 안 진다면 무책임한 정치가 된다”며 “(출당은) 정치적 책임의 문제이기 때문에 우리가 간과하고 넘어갈 수가 없다”고 밝혔던 바 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대구에서 열린 토크콘서트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이 당하는 고초는 형사적으로 죄가 된다, 안 된다는 차원의 문제가 아니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은 법정에서 '정치적으로 내가 모든 책임을 지겠으니 내 새끼들을 풀어달라'고 해야 했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박근혜 전 대통령 출당문제를 본격적으로 논의할 것"이라고 밝히며 "정치적 책임의 문제를 간과하고 넘어갈 수 없다"고 지적했했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