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닛신식품, 당‧칼로리 줄인 신상품 '국수없는 라면' 출시

공유
0

닛신식품, 당‧칼로리 줄인 신상품 '국수없는 라면' 출시

'컵라면의 원조' 닛신식품이 당과 칼로리를 획기적으로 낮춘 '국수없는 라면'을 출시한다.
'컵라면의 원조' 닛신식품이 당과 칼로리를 획기적으로 낮춘 '국수없는 라면'을 출시한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물만 부으면 저절로 끓는 라면을 개발한 '컵라면의 원조' 일본 닛신식품(日清食品)이 당과 칼로리를 대폭 줄인 신상품 '국수없는 라면'을 출시했다.

오는 21일 정식 발매하는 '국수없는 라면'은 '돼지뼈 두부 스프'와 '탕탕 두부 스프' 등 2종류다. 진한 국물에 국수 대신 두부를 넣은 제품으로, 당과 칼로리를 의식하는 소비자를 위해 개발했다고 닛신식품은 설명했다.
닛신식품은 '설탕과 탄수화물의 아버지'라고 불린다. 이번 신상품은 닛신식품이 결국 자사의 정통성을 부정하면서까지 소비자를 위해 '국수없는 라면'을 탄생시킨 것이다.

앞서 닛신식품은 미국 시장 진출 46년 만에 처음으로 조리법을 바꾼 컵라면을 곧 출시한 바 있다. 대표 상품인 8가지 맛의 '컵누들' 상품에서 나트륨과 조미료 성분의 MSG(L-글루탐산나트륨), 인공감미료 등을 줄인 신상품을 출시한 것이다.

닛신식품이 출시하는 '돼지뼈 두부 스프'는 탄수화물 3.6g, 열량 67㎈, '탕탕 두부 스프'는 탄수화물 3.2g, 열량 76㎈다. 건강을 위해 당을 의식하는 사람들도 맘껏 먹을 수 있다.

한편 닛신식품은 1948년 대만계 일본인 안도 모모후쿠에 의해 설립된 일본의 식품 기업이다. 1958년 세계 최초의 인스턴트 라면과 1971년 세계 최초의 컵라면을 개발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