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해시,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 믿고 맡기세요

공유
0

김해시, 시간 연장형 어린이집 믿고 맡기세요

시간연장·24시간·휴일보육어린이집 시민중심 맞춤형 보육

[글로벌이코노믹 김태형 기자] 경남 김해시는 관내 어린이집 652개소 중 직장을 마치고 밤늦은 퇴근하거나 ,휴일근무에도 부모들이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시간연장형어린이집 108개소(시간연장보육 95개소, 24시간보육 6개소, 휴일보육 7개소)를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김해시는 이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이용하지 못하는 부모들이 없도록 읍면동 주민센터의 유관기관과 단체의 각종 회의 및 어린이집을 통해 '시간연장형 어린이집'을 적극적으로 이용할 것을 홍보하고 있다.
시간연장보육은 기준보육시간(오전 7시30분~오후 7시30분)을 연장해 평일 오후 7시30분~저녁 12시, 토요일 오후 3시 30분~ 저녁 12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주간에 다른 어린이집· 유치원을 이용한 경우도 야간시간에 시간연장 지정 시설을 이용 가능하다.

24시간보육은 주간보육(오전 7시30분~오후 7시30분)과 야간(오후 7시30분 ~다음 날 오전 7시30분)보육을 동시에 이용하고, 부모가 야간에 경제활동에 종사하는 가정, 한부모 또는 조손가정 등으로 야간보육이 불가피하다고 판단되는 아동에 대해서도 지원이 가능하다.

휴일보육은 일요일 및 공휴일(토요일 제외)에 이용이 가능하며, 상세한 정보는 김해시청 홈페이지 아동보육과 자료실에 게시되어 있다.

김해시 허성곤 시장은 "맞벌이가정 등 긴급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시간연장형 어린이집을 이용하도록 홍보하여 아이키우는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덜어주어 김해시가 아이낳기 좋고,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더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태형 기자 73031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