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펀드온라인코리아, 최대주주 데일리금융그룹으로 변경…증자 후 지분 40% 차지

공유
0

펀드온라인코리아, 최대주주 데일리금융그룹으로 변경…증자 후 지분 40% 차지

200억원 규모 유상증자…4분기 중 대주주 변경절차 마무리 예정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의 최대주주가 데일리금융그룹이 된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데일리금융그룹이 2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에 참여, 최대주주가 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이번 유상증자로 인한 대주주 변경 건을 전 주주사가 참여하는 최종결의 과정을 거쳐 확정할 예정이다. 이후 금융당국의 대주주 적격심사가 마무리되기까지 약 2개월이 소요될 전망이다.

4분기 중 최종 절차가 마무리되면 데일리금융그룹은 펀드온라인코리아 전체 지분의 약 40%를 차지하게 된다.

이병호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는 “최근 인터넷뱅크가 금융시장의 새로운 주체로 등장하는 등 온라인 금융시장의 영향력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인공지능, 블록체인, 로보어드바이저, 암호화폐 등 금융 혁신에 필요한 서비스 및 기술 역량을 갖춘 종합 핀테크 기업 데일리금융그룹과 대한민국 유일한 펀드슈퍼마켓이 무한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