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사이버국가고시센터,생활안전분야 국가공무원 21일 접수증출력 ·필기시험 10월 21일

공유
4

사이버국가고시센터,생활안전분야 국가공무원 21일 접수증출력 ·필기시험 10월 21일

사진=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2017년도생활안전분야 국가직공무원 7,9급 추가 채용과 관련 17일 원서접수를 마감했다.

접수증 출력은 취소기간 종료 후 오는 21일 오후 9시부터 가능하고, 응시표 출력은 오는 10월 10일 오전 9시부터 가능하다.
필기시험 장소 공고일은 오는 10월 13일이며 필기시험은 10월 21일 예정이다.

필기 합격자 발표일은 오는 11월 28일이다.

12월 12일~14일 면접시험을 거쳐 12월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금번 생활안전분야의 추가선발은 인천공항 제2터미널, 근로감독 및 가축질병 방역분야의 인력 확충을 위한 것으로 관세직, 출입국관리직, 행정직(고용노동부 근무) 등에서 공개경쟁채용시험 또는 경력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이루어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사이버국가고시센터는 홈페이지에 2017년도 생활안전분야 국가공무원 공채 추가선발 필기시험 시도별 시험장소 예정지를 공고했다.

시험장소 예정지는 시도별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정확한 시험장소는 오는 10월13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에 공고될 '시험일시 및 장소 공고문'을 통해 확인해 줄것을 당부했다.
■시험장소 예정지

강 원 도 춘천시

경 기 도 남 부 수원시, 부천시, 평택시, 용인시, 성남시, 광명시, 화성시, 안양시 등

경 기 도 북 부 남양주시, 고양시, 구리시 등

충청북도 청주시

충청남도 아산시

전라북도 전주시

전라남도 목포시

경상북도 구미시

경상남도 창원시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서울, 부산, 인천, 대구, 대전, 광주, 울산, 세종----해당시

단, 경기도 지역에서 시험 응시를 희망하는 응시자의 경우 남부 지역은 수원시, 부천시, 평택시, 용인시, 성남시, 광명시, 화성시, 안양시, 기타 경기남부 시·군 중 무작위로 배정하고 북부 지역은 남양주시, 고양시, 구리시, 기타 경기북부 시·군 중 무작위로 배정

경기도 지역은 응시인원에 따라 시험장소 예정지가 추가 될 수 있음.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