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어부산, 신규 항공기 1대 추가 도입… 샤크렛 날개 장착

공유
0

에어부산, 신규 항공기 1대 추가 도입… 샤크렛 날개 장착

에어부산이 18일 오전 8시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주기장에서 한태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항공기 도입을 환영하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에어부산 이미지 확대보기
에어부산이 18일 오전 8시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주기장에서 한태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항공기 도입을 환영하는 행사를 가졌다. 사진=에어부산
에어부산이 18일 신규 항공기 1대를 추가로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에어부산은 이날 오전 8시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주기장에서 한태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항공기 도입을 환영하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도입하는 항공기는 220석 규모의 에어버스 A321-200 기종이며 신규로 제작됐다.

이에 에어부산은 총 21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게 된다.

에어부산의 도입 항공기는 신규 제작된 항공기로, 이번 항공기에는 샤크렛(Sharklet) 날개가 장착되어 있다. 이는 기존에 에어부산이 보유한 윙팁(Wingtip) 날개를 장착한 항공기보다 평균 약 4%의 연료 절감 효과가 있으며, 온실가스 배출 감소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번 항공기 도입은 지난 2월과 6월에 이은 올해 에어부산의 3번째 항공기 도입이며, 연내 신규 제작된 항공기 2대를 추가로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에어부산 측은 연말까지 총 23대의 항공기 운용을 통해 기재 경쟁력을 강화시킬 예정이며, 지연율 감소를 통해 탑승 손님들의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밝혔다.


최수영 기자 nvi203@g-enews.com